SK스토아, ‘2020 제품안전의 날’ 서 산업부 장관 표창

제품안전 가이드북 제작 등 품질관리에 대한 노력 인정
SK스토아는 지난 11일 열린 ‘2020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T커머스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스토아의 신양균 경영지원그룹장(왼쪽 다섯번째), 김진영 고객서비스팀 팀장(왼쪽 네번째)과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ㅣSK스토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SK스토아가 ‘2020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T커머스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2020 제품안전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국내 산업 현장에서 제품 안전을 통한 산업 경쟁력 향상에 공이 큰 개인 및 단체에 표창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SK스토아는 지난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0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판매 상품에서 안전성 확보, 그리고 올바른 상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상품을 믿고 살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T커머스 최초로 제품안전 가이드북을 제작 및 배포해 협력업체가 제품안전 법적 사항을 준수 할 수 있도록 하고 품질 컨설팅, 공인시험 비용 지원 등을 통한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낸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암행검사(Mystery Shopping) 제도 도입, 자체 품질관리 연구실 운영을 통해 판매 상품 안전성을 직접 검증함으로써 고객의 기대 수준에 맞는 올바른 상품 정보를 제공한 부분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실제 SK스토아는 유해상품 유통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온라인 상품 3만 8000여건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허위광고, 과대광고, KC마크 및 인증 정보 부적합 제품을 적발해 이들 상품을 대해 판매를 중단하고 개선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신양균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SK스토아가 T커머스 최초로, 제품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에서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관점에서 행복한 쇼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