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러시아 주택·도시개발공사와 신규사업 발굴 위한 협약 체결

연해주 경제협력 산단 잇는 2호사업 추진
변창흠 LH 사장(사진 가운데), 이용삼 LH 글로벌사업본부장(사진 왼쪽), 강구황 LH 남북협력처장(사진 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ㅣLH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러시아 건설주택공공사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주택․도시개발공사(이하 DOM.RF)와 ‘신규 도시개발사업의 발굴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알렸습니다.

이번 협약은 LH와 DOM.RF가 러시아 내 미래 공동사업을 함께 발굴․시행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시개발사업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러시아 내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 시행을 위한 상호 협력합니다. 또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 인근에 위치한 루스키섬 내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우선적으로 검토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DOM.RF는 LH의 다양한 개발사업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LH는 DOM.RF가 관리 중인 러시아 국유지를 대상으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LH는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 인근에 우리 기업의 진출을 위해 ‘연해주 한․러 경제협력 산업단지’의 조성을 추진 중입니다. 최근 주재원을 현지에 파견하는 등 러시아 측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LH가 추진중인 연해주 한․러 경제협력 산업단지 개발사업에 이어 러시아 2호 사업 발굴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협력 대상을 몽골, 우즈베키스탄 등으로 확대해 정부의 신북방정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