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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신형 S60, 가격경쟁력·상품성 호평...사전계약 1000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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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8, 2019, 12:07:11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신형 S60이 지난 1일 사전계약을 시작한 이후 17일 만에 계약건수 1000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볼보차는 역대 최고의 실적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신형 S60으로 흥행 돌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8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신형 S60은 SUV 모델인 XC60과 크로스컨트리 V60에 이어 60시리즈를 완성하는 세단모델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최신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 시스템 및 편의사양 등이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신형 S60은 볼보의 플래그십 모델인 90시리즈와 동일한 SP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전 세대 대비 디자인과 엔진, 편의사양, 최신 기술 등 모든 것이 개선됐지만 8년 전보다 230만원~430만원 가량 가격이 내려갔다.

 

특히 전장은 126mm 늘어난 4761mm에 달해 휠베이스도 이전 세대 대비 97mm 늘어났다. 이와 더불어 반자율주행 기능인 파일럿 어시스트II와 시티 세이프티, 사각지대경보시스템(BLIS) 등으로 구성된 인텔리세이프( 시스템도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5년 또는 10만 km에 달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무상수리 보증기간도 제공한다.

 

한편, 신형 S60은 오는 8월 말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본격적인 고객 인도는 9월부터 진행된다. 국내에는 최고출력 254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힘을 내는 가솔린 터보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출시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T5모멘텀 4760만원, T5인스크립션 5360만원이다.

 

이만식 볼보차 세일즈 마케팅 총괄 상무는 “이번 사전예약 실적은 신형 S60에 대한 잠재고객 및 시장의 기대감이 반영된 수치”라며 “오는 8월 말 국내에 선보일 신형 S60이 국내 수입차 시장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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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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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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