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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파이낸셜, 중소상공인 의무보험 가이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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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0, 2020, 09:11:50

SME 필수가입 보험 알려주는 서비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네이버파이낸셜이 중소상공인(SME)에게 의무보험을 쉽고 자세하게 안내해주는 무료 교육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20일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의무보험별로 관할 부처가 다양하고 정보가 흩어져 있어 SME가 자신에게 해당하는 의무보험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고 보험 내용도 이해하기 복잡하다는 고충을 해소하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ME는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에서 체크를 통해 주요 의무보험 7종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필수가입 의무보험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보장 내용부터 관련 법령 등 의무보험에 대한 방대한 내용도 쉬운 용어로 풀어낸 요약 버전과 일러스트 등을 통해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SME가 의무보험 미가입이나 중복가입 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가입시점, 필요서류, 과태료, 유관 정부 부처 안내자료까지 사업자가 궁금할 수 있는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창업부터 영업을 개시하기까지 의무보험 가입시점 및 관련 서류 제출 시기 등 신규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도 있습니다.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는 네이버 로그인 없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회사 측은 향후 안내 대상 보험 종류를 SME를 위한 각종 의무•정책 보험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비스를 기획한 조예나 네이버파이낸셜 리더는 “SME와 신규 창업자들이 제대로 된 정보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불필요한 자원 낭비나 불이익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앞으로도 SME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금융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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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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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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