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유럽서 최고 커넥티드 기술 선정

비영리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 선정..재규어랜드로버와 공동 개발한 시스템
LG전자는 최근 오토베스트로부터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에 탑재한 IVI 시스템이 ‘스마트베스트(SMARTBEST) 2020’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진 | LG전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재규어랜드로버와 공동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가 유럽 비영리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Autobest)로부터 최고 커넥티드 기술로 선정됐습니다.

LG전자는 최근 오토베스트로부터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에 탑재한 IVI 시스템이 ‘스마트베스트(SMARTBEST) 2020’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재규어(F-PACE·E-PACE·I-PACE·XF·XE), 랜드로버(디스커버리·디스커버리 스포츠·디펜더), 레인지로버(벨라·이보크) 등에 탑재됐습니다.

심사단은 해당 시스템이 한 번에 한가지 연결 작업만을 지원하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서로 다른 두 가지 통신을 동시에 연결하는 듀얼 모뎀 방식이라 연결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는 무선으로 차량 소프트웨어(SW)를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음악 스트리밍이나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 사용자인터페이스(UI)에 대해서도 호평했습니다. 시스템이 지원하는 기능 중 90%가량이 터치 두 번 이내 조작으로 실행되도록 한 점이 특징입니다. 블루투스로 운전자와 동승자가 각각 소지한 스마트폰 두 대를 동시에 차량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토베스트는 지난 2000년 설립됐습니다. 유럽 31개국을 대표하는 전문가 31명으로 심사단을 구성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8개 분야에서 뛰어난 차량과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업계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가치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기술 및 디자인 측면에서 선행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