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사내벤처 뽑은 신한카드…비자와 신사업 육성

고객 맞춤형 구독서비스 앱 운영하는 ‘애드벤처’ 선정
25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사내벤처 사업 컨설팅 결과 발표회에서 이유진 비자코리아 부사장(오른쪽 세 번째)과 이주연 비자코리아 부사장(오른쪽 네 번째),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 두 번째)이 사내벤처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사진ㅣ신한카드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용카드 VISA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내벤처 추진 사업을 개선하고, 그 결과물을 공유하는 설명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번 비자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지난해 신한카드 사내벤처 중 대상을 수상한 ‘애드벤처’로, 현재 고객 맞춤형 쇼핑정보 구독 서비스인 ‘비포쇼핑’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드벤처는 사용자 심층면접을 통해 고객의 불편·요구사항을 도출, 이용자 친화적인 UI·UX와 차별적 기능을 비포쇼핑 앱에 반영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지역의 할인·이벤트 등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지역태그’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여기에 신한카드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와의 연계해 가맹점주들이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고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채널도 마련했습니다.

이번 컨설팅 발표회에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이유진 비자코리아 부사장, 이주연 비자코리아 부사장,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과 사내벤처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시장 경쟁력을 보유한 사내벤처가 마음껏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와 연계, 혁신 금융을 위한 신사업 기회를 지속 육성・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