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개발자 컨퍼런스 ‘리빌 2020’ 연다

투안 팸 CTO 키노트..총 9개 세션으로 구성
쿠팡은 다음달 11일 열리는 ‘리빌(Reveal) 2020’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사진 | 쿠팡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쿠팡이 혁신 기술과 경험을 외부 개발자와 공유하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쿠팡은 다음달 11일 열리는 ‘리빌(Reveal) 2020’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쿠팡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이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행사입니다.

행사명은 은 쿠팡이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고민해 왔던 결과물을 개발자들에게 공유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Reveal’로 정했습니다. 우리말로 ‘드러내다’라는 뜻입니다.

행사는 총 9개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한국과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오피스에서 일하는 쿠팡 개발자들이 발표자로 나섭니다. 머신러닝을 이용해 수요를 정확히 예측하는 방법, 아파치플링크를 사용해 쿠팡이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를 훨씬 빠르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던 노하우 등을 다룬 세션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투안 팸(Thuan Pham) 쿠팡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직접 연사로 나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키노트 스피치를 할 예정입니다. 행사는 다음달 11일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7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줌과 유튜브로 생중계합니다.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은 행사 전일까지 가능합니다.

전준희 쿠팡 로켓배송 개발 총괄 부사장은“쿠팡은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테크 기업”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쿠팡이 보유한 기술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테크 기업으로서 쿠팡이 가진 전략 등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