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혁신활동 펼친 우수 협력사 12곳에 포상금 지급

‘LG전자 우수 협력사’ 선정해 각각 5000만원 지급
협력사 생산성 독려 차원..상생 위해 신기술 적용 지원
LG전자가 올해 생산라인 자동화 등 혁신활동을 펼친 12개사를 ‘LG전자 우수 협력사’로 선정하고 각각 5천만원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LG전자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한동권 (주)미래코리아 대표가 천안공장에서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 LG전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혁신 기술을 개발해 생산성을 높인 협력사에 포상했습니다. 협력사 생산성 향상을 독려하자는 차원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올해 생산라인 자동화 등 혁신활동을 펼친 12개사를 ‘LG전자 우수 협력사(Best Supplier Award)’로 선정하고 각각 5000만원을 지급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포상금 총 규모는 6억원입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20억원 규모의 ‘상생성과나눔’ 펀드를 조성해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에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주도 혁신활동을 장려하고 상생 성과를 공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입니다.

매년 연말에 LG전자와 협력사 대표가 모여 워크숍을 열기도 했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생략했습니다. 대신 최근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편지를 보내 한 해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또 격려차원에서 100여 기업을 선정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용 열화상 카메라를 전달했습니다.

LG전자는 협력사 생산성이 상생을 이루는 토대라 보고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약 60개 협력사를 선정해 제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생산라인을 자동화하고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지원해왔습니다. 올해는 1차, 2차 협력사를 포함해 약 100개 회사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협력사 생산능력이 높아지면 LG전자에도 도움이 됩니다. 협력사가 생산라인을 자동화하면 생산성이 높아져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생산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면 불량을 예측할 수 있어 품질이 높아지고 생산비용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시용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 전무는 “협력사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디지털 전환으로 부품 경쟁력이 높어졌다”며 “이를 통해 LG전자의 사업 경쟁력이 높아지는 선순환의 파트너십이 견고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 Comment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LG전자, ‘상생협력펀드’ 지원대상 3차 협력사까지 확대 - 인더뉴스(iN THE NEWS)
9 days ago

[…] LG전자, 혁신활동 펼친 우수 협력사 12곳에 포상금 지급 […]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