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천장형 선풍기 ‘휘센 실링팬’ 출시

공기 순환 도와 실내 온도 유지
LG전자는 7일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천장형 선풍기 ‘LG 휘센 실링팬’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사진 | LG전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대표 권봉석)가 가정용 천장형 선풍기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LG전자는 7일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천장형 선풍기 ‘LG 휘센 실링팬’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높이가 2.3미터까지 낮아져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국내 아파트 천장 높이가 대부분 2.3미터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하가는 51만원입니다.

앞서 지난 8월 LG전자는 천장이 높은 상업 시설에서 사용하는 휘센 실링팬을 선보였습니다. 이후 집에서도 사용하는 실링팬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냉난방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사용량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는 난방기 혹은 냉방기와 LG 휘센 실링팬을 함께 사용할 경우 실링팬을 사용하지 않을 때 보다 각각 25%, 19% 빠르게 설정온도에 도달한다고 인증했습니다. 실링팬을 사용하면서 난방기나 냉방기를 켜고 2시간 동안 가동하면 전력소비량은 각각 13%, 8%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제품은 공기를 위아래로 순환 시켜 에어컨 혹은 난방과 함께 사용하면 실내 공기를 더욱 자연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LG전자는 실링팬에 ‘듀얼윙’과 혹등고래 돌기 디자인을 적용했다. 듀얼윙은 날개 중심부 바람량을 높여 공기 순환을 돕고 돌기 디자인은 실링팬 날개가 돌면서 나는 소리를 줄여줍니다.

사용 편의성도 장점입니다. 무선인터넷(Wi-Fi) 기능을 탑재해 리모컨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있는 LG 씽큐(LG ThinQ) 앱을 사용해 원격으로 선풍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사전점검을 통해 설치 전문가가 집 구조와 환경을 고려해 최적 설치 방법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재성 H&A사업본부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집에서 사용하는 실링팬에 대한 고객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며 “LG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사용 편의성을 바탕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해주는 천장형 선풍기를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1 Comment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LG전자, 국내 업계 최초로 에어컨에 ‘로하스’ 인증 획득 - 인더뉴스(iN THE NEWS)
11 days ago

[…] LG전자, 천장형 선풍기 ‘휘센 실링팬’ 출시 […]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