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2020년 쇼핑 키워드 1위는 ‘마스크’

마스크·집콕 전용 게임기 최상위권..여행·레저 하락
티몬 2020 쇼핑키워드. 이미지ㅣ티몬

티몬(대표 이진원)이 2020년 고객들의 쇼핑 검색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가 국민들의 소비 활동에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스크와 게임기가 새롭게 검색 최상위권에 등장하고 해외여행과 레저입장권 등이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14일 티몬에 따르면 회사가 1월부터 12월 10일까지 고객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키워드별 순위를 집계한 결과, 지난해 검색 순위에 없던 마스크와 게임기가 각각 1위와 3위에 올랐습니다. 마스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게임기 역시 ‘집콕 문화’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반면 여행과 레저 관련 키워드는 전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8위를 기록했던 레저입장권과 10위를 기록했던 해외여행은 올해 10위권 밖으로 밀렸고, 제주여행 또한 3위에서 7위로 하락했습니다. 다만 올해 하반기에는 제주여행 검색이 상반기 대비 70%이상 급증하며 여행수요가 제주도로 몰리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10분어택과 100초어택 등의 티몬 타임커머스 매장 검색 순위는 마스크에 이어 2위를 기록했으며, 검색 횟수는 지난해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990원, 4900원 등 균일가 매장과 티몬블랙딜 등 특가딜 또한 각각 4위, 10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실제 올해 3분기까지 타임커머스 특가딜 매출은 전년 대비 75.9% 상승했으며, 라이브 파트너 수도 17.3% 늘어났습니다.

한편, 티몬은 연말까지 ‘12월 티몬 선물대잔치’를 진행합니다. 하루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매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총 10만명에게 선물합니다. 또 매주 티몬 슈퍼세이브 회원 2000명을 추첨해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기프티콘을, 12월 누적 구매액 50만원 이상인 회원에게는 LG스타일러·건조기, 닌텐도 스위치 등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