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인슈어런스, 신입 30명 더 뽑는다…“사업 확장 본격화”

업계 관행 깨고 정규직 보험분석매니저 채용
오는 21일 채용 공고..합격자 내년 2월 입사
사진ㅣ인더뉴스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토스인슈어런스가 고객 중심의 보험 시장 혁신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연말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명을 추가 채용한다고 16일 발표했습니다. 인력을 보강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시동을 걸 예정입니다.

토스 인슈어런스는 오는 21일 채용 공고를 내고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여명을 추가 선발하기로 했습니다. 보험 관련 경력이 없어도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2월 입사 예정이며 6개월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보험분석매니저는 토스 앱을 통해 보험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 맞춤 보장 분석 및 상담을 제공하는 직군입니다. 경력직 위촉 계약이 일반적인 보험 GA와 달리 토스인슈어런스는 앞서 보험업계 경력이 없는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여명을 채용했습니다.

보험분석매니저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스스로 과잉 보장된 부분을 줄여 보험료를 경감하거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합한 상품을 찾아 가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재 약 80명이 근무 중입니다.

8월 입사한 김유주 매니저는 “개인 실적 경쟁이 없고, 오직 고객에게 더 나은 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피드백이 상시 이뤄져 ‘원팀(one team)’으로 일할 수 있다”며 “불필요한 보험을 억지로 권유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잠재 리스크를 줄여드리고 가장 적합한 상품을 제안한다는 점에서 보험 전문가로서 자부심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전체 보험분석매니저 중 업계 경력이 전무한 신입 매니저가 35%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토스인슈어런스는 고객만족도(NPS∙Net Promoter Score)와 실적 양쪽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상담을 받은 고객들의 만족도는 12월 현재 93점으로 동종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합니다. 회사 전체의 영업 성과(월 계약 건수) 역시 연초 대비 4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는 “올 한해 정규직 채용 실험 등을 통해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보험 설계가 가능한 구조를 만들었다”며 “내년에는 조직 규모를 확장하고 뜻이 맞는 보험사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장을 혁신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