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디지털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 파고든다

하나금융티아이, 디지털 솔루션 통합 브랜드 ‘1Q ON’ 론칭
“금융에 특화된 솔루션 제시해 대외·글로벌 시장 확산 도모”
사진ㅣ하나은행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IT전문 관계사 하나금융티아이(사장 유시완)는 그룹 디지털 솔루션 통합 브랜드 ‘1Q ON(원큐온)’을 론칭했습니다. 이번 1Q ON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금융에 특화된 차별화된 디지털 솔루션의 대외 확산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18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이 브랜드는 하나금융그룹이 보유한 금융 IT 솔루션, 오픈 API,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클라우드 플랫폼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 기반 솔루션을 통칭합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디지털 브랜드인 ‘1Q’와 순 우리말로 모두를 의미하는 ‘ON’을 결합한 표현”이라며 “디지털 기반 위에서 모든 솔루션이 연계·확대되고 더 나아가 사람, 기술, 문화가 공존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자회사 ‘Next TI’를 거점으로 인도네시아 BPR(지방은행) 코어 뱅킹 솔루션을 구축하는 등 동남아 시장 진출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AI OCR(인공지능 문자인식)을 공인전자문서 서비스에도 적용합니다.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은 “축적된 그룹의 IT 자산 가운데 금융에 특화된 우수 솔루션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대외,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IT 서비스 중심의 디지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