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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레드 TV ‘MZ세대’ 겨냥 마케팅…게이밍 성능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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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1, 2020, 10:12:18

미국 등 주요시장 ‘게이밍’ 수요 공략 나서..유명 인플루언서 출연한 광고 영상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MZ세대(밀레니얼+제트세대)’를 겨냥해 올레드 TV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최근 미국에서 올레드 TV가 가진 게이밍 성능을 알리는 영상 세 편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MZ세대 관심이 높은 게이밍을 소재로 뛰어난 화질, 오디오 성능 등 압도적 성능을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영상에는 유명 영화배우와 운동선수, 게이머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영화 엑스맨 시리즈로 국내에서도 친숙한 배우 올리비아 문(Olivia Munn), 미식축구리그 슈퍼스타 리처드 셔먼(Richard Sherman), e스포츠스타 아르투르 바바예프(Artour Babaev) 등이 출연했습니다.

 

실제 게임 애호가로 알려지기도 한 이들은 영상에서 올레드 TV로 최신 콘솔 게임을 즐깁니다. 올리비아 문은 “올레드 TV를 켜자마자 멋진 컬러와 생생한 게임 영상에 매료돼 이제는 제품 없이 게임을 즐기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유럽,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X’와 공동 마케팅도 펼치고 있습니다. 올레드 TV가 지닌 강점을 ‘4S(Sharp·Speedy·Smooth·Slim)’으로 풀어냈습니다. 각각 선명함·빠른 응답속도·매끄러운 화면·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등을 강조한 단어입니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며 화질에 강점이 있습니다. 게이밍 성능도 갖춰 ▲1ms 응답속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와 같은 그래픽 호환 기능 ▲HDMI 2.1 포트 총 4개 탑재 등을 지원합니다.

 

백선필 LG전자 HE사업본부 TV상품기획담당은 “올레드 TV가 제공하는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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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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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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