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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엔 역시 머라이어 캐리”...지니뮤직 12월 차트 독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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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2, 2020, 11:12:44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등 4곡 차트 최상위권서 인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티즌들이 머라이어 캐리 크리스마스시즌 송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22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에 따르면 12월 크리스마스 차트(12.1-12.21)에서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1위)가 4년 연속 캐럴 여왕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또한 올해는 신곡 ‘오 산타!’(Oh Santa!, 3위), 경쾌한 캐럴송 ‘산타클로스 이즈 커밍 투 타운’(Santa Claus Is Comin' to Town, 7위), ‘크리스마스(베이비 플리즈 컴 홈)’(Christmas (Baby Please Come Home), 10위)로 국내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했습니다.

 

2위는 국내 크리스마스 캐럴송으로 사랑받은 ‘크리스마스니까’가 올랐는데요. 성시경·박효신·이석훈·서인국·빅스가 부른 감성노래로 매년 크리스마스시즌마다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4위는 환상의 아카펠라 그룹 스트레이트 노 체이서(Straight No Chaser)의 ‘텍스트 미 메리 크리스마스(Text Me Merry Christmas)’가 랭크됐습니다. 이 노래는 연인과 같이 크리스마스를 보내지 못하는 아쉬움을 노래로 담고 있습니다.

 

뒤 이어 5, 6위에 싱어송라이터 존 레전드(John Legend)가 부른 ‘브링 미 러브’(Bring Me Love), 캐나다 출신 싱어송라이터 알레시아 카라(Alessia Cara)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메이크 잇 투 크리스마스’(Make It To Christmas)가 각각 올랐습니다.

 

한편, 지니뮤직은 ‘취향별로 즐기는 크리스마스 플레이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는데요. 2020년 새롭게 등장한 크리스마스 시즌송, 히트곡을 국내가요, 팝송으로 나눠 선곡했습니다.

 

또한 동요, 재즈, 클래식 장르 크리스마스노래를 풍성하게 감상할 수 있게 플레이리스트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지니뮤직은 크리스마스캐럴을 감상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장르, 분위기, 감성 등 요소를 분석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뮤직컬러를 추가했습니다.

 

지니뮤직은 크리스마스 뮤직컬러 론칭을 기념하며 “산타와 함께 음악 들을래?”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시즌에도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크리스마스시즌송이 많은 이들에게 위안을 주고 있다”며 “당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장르별로 풍성하게 들을 수 있는 캐럴송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고 크리스마스 뮤직컬러를 체험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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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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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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