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여성벤처기업 성장 지원한다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기아차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22일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열고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왼쪽부터) 권혁호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이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 | 기아자동차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자동차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벤처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합니다.

기아차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22일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열고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여성벤처기업 권익 대변을 위해 설립된 단체입니다. 여성벤처기업이 성장하도록 돕고 여성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아차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약 6개월간 여성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예정입니다. 먼저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시승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 ‘THE K9’과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시승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해당 차량을 협회 소속 회원사에서 해당 차량을 구매할 때 할인을 지원합니다. 등록 업체 대표자 본인 또는 업체명으로 THE K9과 스팅어 차량을 구매할 시 2%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아차는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술 혁신을 평가하는 ‘여성 창업 및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공식 후원사로 나섭니다. 공모전 수상자에게 업무용 차량(레이) 1대를 증정하는 등 여성 벤처 창업 활성화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밖에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업 간 거래(B2B) 고객 수요를 선제적으로 반영하는 활동을 펼칩니다. 물류·업무용 차량 관련 요구사항을 점검하고 모빌리티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는 계획입니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채널(SNS등) 홍보 ▲메일링 ▲웹매거진 ▲오프라인 행사 후원표기 및 이벤트 설명 등을 통해 기아차와의 협력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여성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인들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지원을 통해 국내 여성 기업인들의 활발한 경제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 Comment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기아차, 새 로고·슬로건 공개… “모빌리티 사업 선도” - 인더뉴스(iN THE NEWS)
21 days ago

[…] 기아자동차, 여성벤처기업 성장 지원한다 […]

More in Company 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