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 송정약품 인수 완료…백신·전문의약품 사업 본궤도

인더뉴스 증권시장팀ㅣ 아이텍이 백신 및 전문의약품 유통기업인 송정약품 인수를 마무리하고 백신유통 및 콜드체인 플랫폼사업에 속도를 낸다.

아이텍은 5일 송정약품을 대상으로 한 유상증자 납입을 완료해 총 53%의 경영권 지분을 확보하며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자회사인 아이텍에이치앤디, 송정약품과 동우텍으로 이어지는 3각 협력관계 구축을 완성해 백신 및 전문의약품 유통 사업 체계를 갖추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국내도 올해 1분기 내에 접종이 게시될 예정으로 유통 노하우와 콜드체인 기술을 보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 관게자는 “백신 유통과 배송에 오랜 경험을 축적한 송정약품과 독보적 콜드체인 ICT기술과 플랫폼을 보유한 동우텍의 협업체제 구축으로 확대되는 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한 유동성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아이텍은 관련 업계와 협력해 콜드체인 공동물류센터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아이텍에이치앤디는 콜드체인 인프라를 보유한 동우텍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술 개발 및 마케팅 강화에 협력키로 했다.

지난달 미국 시장조사 전문기업 리포트링커에 따르면 지난해 1527억 달러 규모의 콜드체인 시장은 오는 2025년 3272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