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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하게 출발하는 은행권...다양한 새해맞이 이벤트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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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6, 2021, 10:01:54

소(牛)의 해 기념해 황금소 등 증정
상품 이름도 '부자되소'·'절세하소'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은행권이 다양한 새해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소(牛)의 해인 만큼 소와 관련된 적금·ISA 등 금융상품 뿐 아니라 상품권, 경품 등 혜택도 각양각색입니다.

 

신한은행은 오는 29일까지 2021 ‘신축년 반짝이겠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한은행 대표상품 5종 중 작년 말 기준 미보유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고, 당첨자 발표는 내달 9일 개별 문자로 안내 예정입니다.

 

이벤트 대상 대표상품 5종은 ▲Hey Young 머니박스 ▲My주니어적금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한첫급여드림적금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적금입니다. 경품으로는 신축년골드바 1돈(21명), 금수저 1g(2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2021명)을 제공합니다.

 

하나은행도 새해를 맞아 적금가입 고객 대상으로 ‘적금으로 만드는 소소한 행복’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혜택 별로 ▲부자되소 ▲건강하소 ▲맛좀보소 ▲마셔보소라는 주제로 이달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부자되소, 건강하소’ 이벤트는 영업점과 모바일·인터넷 뱅킹을 통해 적금을 신규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골드바를, 20명에게는 한우세트를 증정합니다.

 

‘맛좀보소’는 적금상품 미보유 고객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하나원큐 앱을 통한 적금 신규가입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마셔보소’는 새해 주말에 하나원큐 앱을 통해 적금에 가입한 1만 25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진행됩니다.

 

NH농협은행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2월 26일까지 신년맞이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신년·농협 출범 60주년을 맞아 ▲새해 모두 부자되세요 ▲하나로 모아모아 ▲행복한 우리집 등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습니다.

 

‘새해 모두 부자되세요’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에 예·적금 상품에 가입한 개인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1명), 2등 농촌사랑상품권 30만원(10명), 3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100명)을 제공합니다.

 

‘하나로 모아모아’ 이벤트는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행복한 우리집’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PRO, LG로봇청소기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은 ‘신축년, ISA로 누구나 절세하소’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시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ISA를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 신규가입 이벤트 ▲럭키 7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규가입 이벤트는 선착순 1만명에게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럭키7 이벤트는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트롬 워시타워, 맥북 프로 13형,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를 제공합니다.

 

DGB대구은행은 모바일 앱인 IM뱅크를 통해 ‘럭키 세븐 드림 위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앱 설치 후 첫 로그인을 하는 첫 이용 고객, 기존 IM뱅크를 이용하는 고객 중 대구은행이 추천하는 비대면 베스트 상품·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이 대상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주 1명에게는 LG트롬 스타일러를, 777명에게는 백화점·커피·제과 상품권을 제공하고 전체 이벤트 기간 중 1명에게는 2021년의 상징인 황금 송아지 10돈(300만원 상당)을 추첨을 통해 지급합니다.

 

광주은행은 ‘부자되소적금’ 판매합니다. 이 적금은 1년제로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적립 가능하고 ▲비대면(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가입 시 연 0.2%포인트 ▲마케팅 동의 고객 연 0.2%포인트 ▲광주은행 신규 또는 재가입 고객 연 0.4%포인트 등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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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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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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