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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하게 출발하는 은행권...다양한 새해맞이 이벤트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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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6, 2021, 10:01:54

소(牛)의 해 기념해 황금소 등 증정
상품 이름도 '부자되소'·'절세하소'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은행권이 다양한 새해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소(牛)의 해인 만큼 소와 관련된 적금·ISA 등 금융상품 뿐 아니라 상품권, 경품 등 혜택도 각양각색입니다.

 

신한은행은 오는 29일까지 2021 ‘신축년 반짝이겠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한은행 대표상품 5종 중 작년 말 기준 미보유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고, 당첨자 발표는 내달 9일 개별 문자로 안내 예정입니다.

 

이벤트 대상 대표상품 5종은 ▲Hey Young 머니박스 ▲My주니어적금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한첫급여드림적금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적금입니다. 경품으로는 신축년골드바 1돈(21명), 금수저 1g(2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2021명)을 제공합니다.

 

하나은행도 새해를 맞아 적금가입 고객 대상으로 ‘적금으로 만드는 소소한 행복’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혜택 별로 ▲부자되소 ▲건강하소 ▲맛좀보소 ▲마셔보소라는 주제로 이달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부자되소, 건강하소’ 이벤트는 영업점과 모바일·인터넷 뱅킹을 통해 적금을 신규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골드바를, 20명에게는 한우세트를 증정합니다.

 

‘맛좀보소’는 적금상품 미보유 고객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하나원큐 앱을 통한 적금 신규가입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마셔보소’는 새해 주말에 하나원큐 앱을 통해 적금에 가입한 1만 25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진행됩니다.

 

NH농협은행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2월 26일까지 신년맞이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신년·농협 출범 60주년을 맞아 ▲새해 모두 부자되세요 ▲하나로 모아모아 ▲행복한 우리집 등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습니다.

 

‘새해 모두 부자되세요’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에 예·적금 상품에 가입한 개인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1명), 2등 농촌사랑상품권 30만원(10명), 3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100명)을 제공합니다.

 

‘하나로 모아모아’ 이벤트는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행복한 우리집’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PRO, LG로봇청소기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은 ‘신축년, ISA로 누구나 절세하소’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시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ISA를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 신규가입 이벤트 ▲럭키 7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규가입 이벤트는 선착순 1만명에게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럭키7 이벤트는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트롬 워시타워, 맥북 프로 13형,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를 제공합니다.

 

DGB대구은행은 모바일 앱인 IM뱅크를 통해 ‘럭키 세븐 드림 위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앱 설치 후 첫 로그인을 하는 첫 이용 고객, 기존 IM뱅크를 이용하는 고객 중 대구은행이 추천하는 비대면 베스트 상품·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이 대상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주 1명에게는 LG트롬 스타일러를, 777명에게는 백화점·커피·제과 상품권을 제공하고 전체 이벤트 기간 중 1명에게는 2021년의 상징인 황금 송아지 10돈(300만원 상당)을 추첨을 통해 지급합니다.

 

광주은행은 ‘부자되소적금’ 판매합니다. 이 적금은 1년제로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적립 가능하고 ▲비대면(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가입 시 연 0.2%포인트 ▲마케팅 동의 고객 연 0.2%포인트 ▲광주은행 신규 또는 재가입 고객 연 0.4%포인트 등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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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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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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