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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대목을 잡아라'...유통가, 할인 행사로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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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1, 2021, 06:01:00

백화점, 설 세트 전통 강자 정육·과일·굴비 준비
대형마트는 비대면 강화..할인 혜택도 풍성
편의점, 이동식 주택·‘소’ 모양 골드바·골프용품 등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유통업계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선물 세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프리미엄'을 내세운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올해는 자사 온라인 몰을 강화한 할인행사와 선물하기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전통 오프라인 업체들은 비대면 추세에 맞춰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상품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또 이동식집이나 신축년을 기념한 이색 상품등을 내놓았습니다.

 

◇ 백화점, 자사 온라인 채널 품목 확대..최대 70% 할인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까지 전 지점에서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한우, 굴비, 건강기능식품 등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해 70~90만원대 명품 한우 선물세트와 유명 생산자 상품 등을 사전예약을 통해 한정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명품 한우2호 (53만 1000원) ▲올가 행복사과·배 혼합세트 2호 (7만 7000원) ▲영광법성포 굴비세트5호(24만원) 등입니다.

 

또 오는 20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설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판매되는 상품을 대폭 늘렸으며 온라인 전용 상품 물량을 50% 이상 확대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지난해 설보다 품목을 21개나 늘려 총 271가지를 준비했습니다. SSG닷컴에서도 백화점 예약판매 상품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요 품목에는 ▲한우(5~10%) ▲굴비(최대 30%) ▲과일(20%) ▲와인(50%) ▲건강식품 (최대 70%)등입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7일까지 지난해 설보다 50%가량 품목을 늘려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신촌점·킨텍스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와 온라인과 모바일앱에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약 200여개 인기 세트를 선별해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대표상품으로는 ▲1등급 등심·불고기로 구성된 현대 화식한우 연(蓮) (21만원) ▲영광 참굴비 죽(竹) (25만 5000원) ▲산들내음 사과·배 난(蘭)(11만원) ▲향과집성방 대왕곶감 세트 (12만원) ▲정관장 홍삼톤 30포 6만 3000원등이 있습니다.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 비대면 선물을 하는 고객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더현대닷컴에서는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21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나섭니다. 대표 예약 품목으로는 갤러리아 한우 PB 브랜드 ▲강진맥우 한우콜라보 세트와 고메이494 ▲유기농 참들기름세트 ▲수제청 세트 ▲영광굴비2호세트 ▲프리미엄 송의향고세트 등 지점별로 200여개 이상의 선물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갤러리아 역시 비대면 선물세트를 강화했습니다. 1월 중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청과, 정육, PB 세트 등 50여가지 상품을 선보입니다.

 

◇ 대형마트도 사전예약..품목 늘리고 할인 혜택도 풍성

 

 

이마트는 31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고객이 집에서 상품 안내서를 보고 전화로 주문하면 점포 담당자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상담과 결제를 진행하는 ‘전화 주문 서비스’를 전 점포에서 시행하고, ‘이마트 홈페이지 택배 발송 주소 일괄 등록 서비스’도 이어갑니다.

 

일찍 예약할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강화했습니다. 사전 예약 기간에 행사카드(총 13종)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 별 최대 150만원 금액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마트도 내달 1일까지 설 선물 세트 276종을 예약 판매합니다. 최상위 등급 친환경 한우 세트부터 샤인머스캣, 사과, 배, 한라봉을 한꺼번에 담은 과일 세트 등 프리미엄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습니다.

 

비대면 쇼핑객을 위해 롯데마트몰에서 파는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물량은 늘렸는데요. 지난해보다 10%가량 늘렸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엘포인트 회원과 행사 카드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3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홈플러스도 29일까지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전 판매 채널에서 530여종 상품으로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합니다. 이 중 150여종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3만~5만원대 선물세트로 준비했으며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도 구성했습니다.

 

편의점, 이동식 주택·소 한마리 선물세트까지 등장

 

 

편의점들은 설 대목을 맞이해 상품 다양성을 키우는 한편 고가 상품들을 내놨습니다. CU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이동형 주택을 내달 3일까지 판매합니다. 이동식 목조주택 전문업체 성현하우징의 6평 규모 소형 주택으로, 복층 고급형 주택(1595만원)과 단층 고급형(1045만원), 단층 실속형(935만원) 등 세 가지입니다.

 

GS25는 신축년을 맞아 '우월한우한마리세트'·'황금소코인' 등을 출시했습니다. 우월한우한마리세트는 최상위 등급인 투뿔넘버나인 한우와 함께 송로버섯 소금, 화이트 트러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등의 향신료 4종이 한 세트(150만원)입니다. 소 캐릭터와 복 주머니가 함께 디자인된 황금소코인 3종도 300개 한정 판매합니다.

 

이마트24는 오는 24일까지 ‘소 문양 골드바’ 10돈(37.5g, 20세트)과 1돈(3.75g, 400세트), 아기천사돌반지 1돈(200세트) 등 총 3종을 선착순으로 판매합니다. 한국금거래소와 협업을 통해 시세 변동 없이 17일 기준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세븐일레븐은 프랑스 최고급 와인인 '5대 샤또 와인'을 준비했습니다. ▲샤또 라피트 로칠드 2010 ▲샤또마고 2016 ▲샤또 라뚜르 2012 ▲샤또 오브리옹 2016 ▲샤또 무통 로칠드 2016 등 5종을 130~200만원대에 판매합니다.

 

미니스톱은 내달 2일까지 2030골프족을 위한 골프 상품들을 준비했습니다. 심맥스 아이언 8개 카본세트(120만원)와 젝시오 11 여성 드라이버(80만원)를 판매하며 스탠드백과 보스턴백으로 구성된 힐크릭 백세트(38만원)와 볼빅 XT 12알 소프트볼(39만 800원)과 같은 골프용품도 함께 내놨습니다.

 

아울러 CL2 컴팩트레이저 거리측정기(52만 9000원), AIM 시계형 거리측정기(19만 9000원) 등 다양한 보조용품들도 함께 주문 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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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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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2025.07.10 11:27: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말까지 약 4억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2억대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인 4억대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는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 갤럭시 AI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갤럭시 생태계 전체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를 통해 AI폰 상용화에 앞장섰으며 앱과 터치 중심의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AI 에이전트와 멀티모달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노사장은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7세대 폴더블은 혁신적인 폼팩터와 대화면을 통해 더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AI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설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멀티모달을 기반으로 카메라가 촬영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보는 것을 함께 보고 이해하며 실시간으로 반응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기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노 사장은 "AI가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올수록 이를 담아내는 스마트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것이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디지털 헬스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노 사장은 "건강 관리는 더 이상 병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며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건강 데이터와 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젤스(Xealth) 인수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측정된 생체 데이터와 병원 의료기록 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해 병원 밖에서도 환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노 사장은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경험, 기기 간의 유기적 연결성, 개인화된 AI 경험과 철저한 보안은 삼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가치"라며 "앞으로의 10년 그 이후까지도 AI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모두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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