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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대목을 잡아라'...유통가, 할인 행사로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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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1, 2021, 06:01:00

백화점, 설 세트 전통 강자 정육·과일·굴비 준비
대형마트는 비대면 강화..할인 혜택도 풍성
편의점, 이동식 주택·‘소’ 모양 골드바·골프용품 등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유통업계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선물 세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프리미엄'을 내세운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올해는 자사 온라인 몰을 강화한 할인행사와 선물하기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전통 오프라인 업체들은 비대면 추세에 맞춰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상품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또 이동식집이나 신축년을 기념한 이색 상품등을 내놓았습니다.

 

◇ 백화점, 자사 온라인 채널 품목 확대..최대 70% 할인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까지 전 지점에서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한우, 굴비, 건강기능식품 등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해 70~90만원대 명품 한우 선물세트와 유명 생산자 상품 등을 사전예약을 통해 한정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명품 한우2호 (53만 1000원) ▲올가 행복사과·배 혼합세트 2호 (7만 7000원) ▲영광법성포 굴비세트5호(24만원) 등입니다.

 

또 오는 20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설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판매되는 상품을 대폭 늘렸으며 온라인 전용 상품 물량을 50% 이상 확대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지난해 설보다 품목을 21개나 늘려 총 271가지를 준비했습니다. SSG닷컴에서도 백화점 예약판매 상품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요 품목에는 ▲한우(5~10%) ▲굴비(최대 30%) ▲과일(20%) ▲와인(50%) ▲건강식품 (최대 70%)등입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7일까지 지난해 설보다 50%가량 품목을 늘려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신촌점·킨텍스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와 온라인과 모바일앱에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약 200여개 인기 세트를 선별해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대표상품으로는 ▲1등급 등심·불고기로 구성된 현대 화식한우 연(蓮) (21만원) ▲영광 참굴비 죽(竹) (25만 5000원) ▲산들내음 사과·배 난(蘭)(11만원) ▲향과집성방 대왕곶감 세트 (12만원) ▲정관장 홍삼톤 30포 6만 3000원등이 있습니다.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 비대면 선물을 하는 고객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더현대닷컴에서는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도 21일까지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나섭니다. 대표 예약 품목으로는 갤러리아 한우 PB 브랜드 ▲강진맥우 한우콜라보 세트와 고메이494 ▲유기농 참들기름세트 ▲수제청 세트 ▲영광굴비2호세트 ▲프리미엄 송의향고세트 등 지점별로 200여개 이상의 선물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갤러리아 역시 비대면 선물세트를 강화했습니다. 1월 중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청과, 정육, PB 세트 등 50여가지 상품을 선보입니다.

 

◇ 대형마트도 사전예약..품목 늘리고 할인 혜택도 풍성

 

 

이마트는 31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고객이 집에서 상품 안내서를 보고 전화로 주문하면 점포 담당자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상담과 결제를 진행하는 ‘전화 주문 서비스’를 전 점포에서 시행하고, ‘이마트 홈페이지 택배 발송 주소 일괄 등록 서비스’도 이어갑니다.

 

일찍 예약할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강화했습니다. 사전 예약 기간에 행사카드(총 13종)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 별 최대 150만원 금액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마트도 내달 1일까지 설 선물 세트 276종을 예약 판매합니다. 최상위 등급 친환경 한우 세트부터 샤인머스캣, 사과, 배, 한라봉을 한꺼번에 담은 과일 세트 등 프리미엄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습니다.

 

비대면 쇼핑객을 위해 롯데마트몰에서 파는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물량은 늘렸는데요. 지난해보다 10%가량 늘렸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엘포인트 회원과 행사 카드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3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홈플러스도 29일까지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전 판매 채널에서 530여종 상품으로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합니다. 이 중 150여종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3만~5만원대 선물세트로 준비했으며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도 구성했습니다.

 

편의점, 이동식 주택·소 한마리 선물세트까지 등장

 

 

편의점들은 설 대목을 맞이해 상품 다양성을 키우는 한편 고가 상품들을 내놨습니다. CU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이동형 주택을 내달 3일까지 판매합니다. 이동식 목조주택 전문업체 성현하우징의 6평 규모 소형 주택으로, 복층 고급형 주택(1595만원)과 단층 고급형(1045만원), 단층 실속형(935만원) 등 세 가지입니다.

 

GS25는 신축년을 맞아 '우월한우한마리세트'·'황금소코인' 등을 출시했습니다. 우월한우한마리세트는 최상위 등급인 투뿔넘버나인 한우와 함께 송로버섯 소금, 화이트 트러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등의 향신료 4종이 한 세트(150만원)입니다. 소 캐릭터와 복 주머니가 함께 디자인된 황금소코인 3종도 300개 한정 판매합니다.

 

이마트24는 오는 24일까지 ‘소 문양 골드바’ 10돈(37.5g, 20세트)과 1돈(3.75g, 400세트), 아기천사돌반지 1돈(200세트) 등 총 3종을 선착순으로 판매합니다. 한국금거래소와 협업을 통해 시세 변동 없이 17일 기준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세븐일레븐은 프랑스 최고급 와인인 '5대 샤또 와인'을 준비했습니다. ▲샤또 라피트 로칠드 2010 ▲샤또마고 2016 ▲샤또 라뚜르 2012 ▲샤또 오브리옹 2016 ▲샤또 무통 로칠드 2016 등 5종을 130~200만원대에 판매합니다.

 

미니스톱은 내달 2일까지 2030골프족을 위한 골프 상품들을 준비했습니다. 심맥스 아이언 8개 카본세트(120만원)와 젝시오 11 여성 드라이버(80만원)를 판매하며 스탠드백과 보스턴백으로 구성된 힐크릭 백세트(38만원)와 볼빅 XT 12알 소프트볼(39만 800원)과 같은 골프용품도 함께 내놨습니다.

 

아울러 CL2 컴팩트레이저 거리측정기(52만 9000원), AIM 시계형 거리측정기(19만 9000원) 등 다양한 보조용품들도 함께 주문 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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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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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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