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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경기 고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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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3, 2021, 17:01:39

 

▲ 경기 고양시

 

◇ 3급 승진

 

▶ 덕양구청장 김운영

 

◇ 5급 전보

 

<시청>

 

▶ 청년담당관 안진희 ▶ 도시브랜드담당관 남기준 ▶ 법무담당관 김선정 ▶ 주민자치과장 한창익 ▶ 징수과장 김덕수 ▶ 회계과장 김규진 ▶ 재산관리과장 백용구 ▶ 소상공인지원과장 김동원 ▶ 찾아가는복지과장 유선준 ▶ 장애인복지과장 조영자 ▶ 아동청소년과장 정은숙 ▶ 평생교육과장 전종학 ▶ 문화예술과장 정준배 ▶ 관광과장 이승재 ▶ 세계태권도대회추진단장 김동원 ▶ 신청사건립단장 김종선 ▶ 녹색도시담당관 정달용 ▶ 도시계획정책관 조형래 ▶ 도시정비과장 김기태 ▶ 버스정책과장 박경태 ▶ 주차교통과장 최호석 ▶ 도로정책과장 방상필 ▶ 시민안전과장 김종철 ▶ 재난대응과장 김효상 ▶ 주택과장 양현종 ▶ 토지정보과장 안종봉 ▶ 도시균형개발과장 이관훈 ▶ 기획정책관 최영수 ▶ 교육 이한기 ▶ 기후에너지과장 이용진 ▶ 재정비관리과장 황수연

 

<덕양구청>

 

▶ 세무1과장 명재하 ▶ 세무2과장 안영우 ▶ 산업위생과장 최병조 ▶ 환경녹지과장 정윤채 ▶ 청소농정과장 우제구 ▶ 안전건설과장 이동희 ▶ 건축과장 김진구 ▶ 건축물관리과장 김재용 ▶ 성사1동장 왕연우 ▶ 성사2동장 김윤정 ▶ 창릉동장 이병영 ▶ 고양동장 홍길표 ▶ 능곡동장 김수훈 ▶ 화정2동장 김현정 ▶ 행주동장 신영호 ▶ 행신3동장 장세헌 ▶ 화전동장 서은원 ▶ 대덕동장 박성완

 

<일산동구>

 

▶ 시민봉사과장 박원동 ▶ 세무과장 엄진섭 ▶ 사회복지과장 길영훈 ▶ 식사동장 이성우 ▶ 중산동장 김옥님 ▶ 백석2동장 이인석 ▶ 마두1동장 김경희 ▶ 마두2동장 유경옥 ▶ 장항2동장 한민수

 

<일산서구>

 

▶ 자치행정과장 최남영 ▶ 시민봉사과장 곽은경 ▶ 세무과장 고완수 ▶ 사회복지과장 이원국 ▶ 교통행정과장 신건국 ▶ 일산1동장 최숙 ▶ 일산2동장 백진규 ▶ 주엽1동장 이홍연

 

<보건소·농업기술센터·사업소·의회>

 

▶ 덕양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 이종신 ▶ 덕양구보건소 질병관리과장 이시연 ▶ 일산서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손승희 ▶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장 주시운 ▶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장 정인철 ▶ 일산동구도서관과장 윤병열 ▶ 푸른도시사업소 공원관리과장 김종천 ▶ 상하수도사업소 수도행정과장 박성식 ▶ 상하수도사업소 수도시설과장 김성호 ▶ 의회사무국 김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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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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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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