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네고왕’, 2020년 유튜브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선정

황광희 내세운 ‘치킨왕’ 시리즈광고 7편..누적 조회수 약 1600만명 달성 화제
웹예능 연계 마케팅으로 2주 만에 30만개 판매..자사앱 가입자 250만 확보 성과
치킨왕. 사진ㅣ제네시스비비큐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제품광고가 유투브가 선정한 2020년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선정됐습니다.

14일 제네시스 비비큐에 따르면 유튜브코리아가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유투브 인기광고 TOP 10’에서 ‘황광희 비비큐 광고 찍었다’편이 4위에 오르며 프랜차이즈 기업 중 최초로 TOP10안에 선정됐습니다. 해당 BBQ 광고 영상은 지난 10월에 공개되어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8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BBQ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황광희씨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치킨왕’ 편은 총 7편의 시리즈 광고로 제작됐는데요. 7편의 시리즈 광고영상의 전체 시청자는 16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BBQ 네고왕 프로모션은 지난해 유통가의 핫이슈 중 하나로 디지털 마케팅의 모범사례로 꼽힙니다. 웹예능 ‘네고왕’은 방송인 황광희씨가 BBQ 본사로 윤홍근 회장을 찾아가 대표 상품 황금올리브치킨 파격할인을 받아내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영상에서 윤홍근 회장은 네고왕 영상 조회수가 500만을 넘기면 황광희씨를 신제품의 광고모델로 발탁하겠다는 각서를 교환하는 장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윤홍근 회장은 방송을 통해 위트 넘치는 모습과 그리고 메인 MC 황광희씨와 솔직한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저렴한 가격으로 신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협상함으로써 뜨거운 관심을 모았습니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해당 네고왕 영상이 당초 광고모델 발탁 조건인 조회 수 500만을 넘자, 약속대로 황광희씨를 BBQ 광고 모델로 호흡을 맞춰 또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황광희씨가 모델로 참여한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 이 광고를 통해 주말에만 65억의 매출을 기록, 출시 1주일만에 30만개가 판매라는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또 BBQ는 이 기간 중 ‘딹 멤버십’ 회원 250만명을 확보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업계에서는 60%이상이 1030세대로 분석되어 성공한 마케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BBQ 관계자는 “작년 한 해 BBQ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며 “올해도 BBQ앱의 Big-Data 분석을 통한 지역별, 연령별, 성별에 맞는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