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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마이터스, 허염 회장 선임...신제품 라인업 강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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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4, 2021, 17:01:56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전력반도체 전문 기업 실리콘마이터스는 허염 대표이사를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허염 회장은 美 스탠퍼드 전자공학 박사 출신으로 삼성전자, 하이닉스, 매그나칩 반도체 등에서 임원 및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07년 2월에는 실리콘마이터스를 설립해 고성능, 고효율 PMIC 및 아날로그(Analog) 반도체 솔루션 분야에 특화된 비메모리 사업을 이끌고 있다.

 

이번 인사는 지난 2019년 말 조직개편으로 시행된 사업 단위별 체제가 안정화 됨에 따른 조치로, 각 사업본부장의 책임 경영과 효율적이고 신속한 의사 결정을 통해 신제품 라인업 강화 및 사업 성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 승진

 

회장 허염 (許炎)

 

[프로필]

 

허 염 (許 炎) 1952년생

 

<학력>

 

1985년 미국 Stanford University 공학박사 (전자공학)

 

1976년 KAIST 석사 (전자공학)

 

1974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사 (전자공학)

 

<경력>

 

2007 – 현재: ㈜실리콘마이터스 창업 및 대표이사

 

2004 – 2006: 매그나칩반도체 창립 대표이사

 

1999 – 2004: 하이닉스반도체 부사장, 시스템반도체사업본부장

 

1997 – 1999: 현대전자 전무, 미디어사업본부장

 

1994 – 1997: 현대전자 상무, 미국법인 CTO

 

1989 – 1994: 삼성전자 컴퓨터부문 개발담당 이사

 

1985 – 1989: Stanford 컴퓨터연구소 수석연구원

 

1976 – 1979: 삼성전자 전략기획실 신사업담당, 컴퓨터개발실장

 

<주요 수상>

 

2020년 4월, 포스코청암상 기술상 수상

 

2019년12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

 

2019년11월, 서울대학교 전자동문회 자랑스러운 전자동문 대상 수상

 

2017년11월, 금탑산업훈장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통상자원부/대통령

 

2016년12월, 무역의 날 “수출이억불탑” 수상, 산업통상자원부/대통령

 

2016년11월,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산업통산자원부/대통령

 

2016년 9월, 대한민국 혁신기업인 대상, 미래창조과학부/산업통상부/동아일보

 

2014년11월, 대한전자공학대상 기술혁신상, 대한전자공학회

 

2010년12월, 대한민국 100대 기술주역 (비메모리반도체분야) 선정, 공학한림원/지식경제부/매일경제신문

 

2005년12월, 은탑산업훈장 (외국투자의 날), 산업통상부/대통령

 

한편 2007년 2월 설립된 실리콘마이터스는 고성능, 고효율 PMIC 및 오디오 반도체 솔루션 분야에 특화된 팹리스 업체이다. 2007년 국내 최초로 디스플레이용 PMIC를 국산화했으며 스마트폰 PMIC, 소형 배터리 관리 시스템, 디스플레이 전력관리칩 등을 개발, 국내외 고객에 공급하고 있다.

 

실리콘마이터스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본사와 연구소를 두고 있으며, 중국 상하이와 선전 등에 디자인센터와 영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GSA의 ‘주목할 벤처기업상(Start-up to Watch), 2011년에는 ‘최고 성장 기업상’(Best Revenue Growth)을 수상했다. 또한 2011년에는 Deloitte Technology Fast 500 in Asia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천억기업상을 받았으며, 2016년 이달의 산업기술상,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출의 탑(2억불)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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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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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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