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stics 유통

신세계백화점, 3월 아동 매출 133%↑...신학기 효과

Sunday, March 14, 2021, 06:03:00 크게보기

코로나19 이후 아동 상품 매출 기지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학기 등원·등교가 시작되며 아동용품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간절기 아우터 매출이 성장하는 추세에 더해 외출 증가로 유모차 수요도 증가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봄맞이 의류 신상품을 내놨습니다.

 

14일 신세계백화점(대표 차정호)에 따르면 지난달 아동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를 기록했으며 이달 들어서는 133%를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책가방이나 신발 등 잡화류 매출이 320%대로 두드러졌습니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동 편집숍인 ‘분주니어’ 역시 290%대로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습니다.

 

분주니어에서는 봄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스텔라맥카트니 키즈’는 친환경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성인 라인과 같이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합니다. 신상품으로 윈드 브레이커와 원피스를 출시했습니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 ‘젠틀 케이턴’과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N.21키즈’ 등도 신상품을 내놨습니다.

 

‘집콕’에 따라 실내복 수요가 늘었던 겨울과 달리 최근에는 외출을 위한 재킷이나 신발이 인기라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습니다. 국내 아동복 브랜드 ‘닥스 키즈’는 아이들을 위한 간절기 아우터를 출시했고 키즈 슈즈 셀렉샵 ‘토박스’에서도 인기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베베드피노’에서는 봄철 퀼팅 재킷을 선보입니다.

 

신학기를 맞아 스포츠 아동 상품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2년 만에 3월 등교가 시작되며 학교에서 입을 옷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에서 지갑을 여는 고객이 늘었습니다. 인기 상품으로는 블랙야크키즈 히트팬츠와 맨투맨 세트 등입니다.

 

바깥 활동을 조심스럽게 시작하는 신생아를 위한 유모차 등 탈 것에 대한 수요도 증가세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광주점과 대구점에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부가부’ 베이비 페어를 선보입니다.

 

4월 2일부터 3일간 광주신세계 지하 1층, 4월 9일부터 3일간 대구신세계 7층에서 진행합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유기농 순면 베개도 증정합니다.

 

10개월부터 5세까지 탈 수 있는 유아용 세발자전거도 만날 수 있습니다. ‘리키 트라이크’ 제품은 특허받은 시스템으로 편하게 접어 보관하거나 휴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성장 단계에 따라 사용 모드 전환도 제공합니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3월을 맞아 소비 심리가 커지고 외출 수요가 늘어나며 아동 매출도 호조를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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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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