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stics 유통

신세계百 “명품 찾는 남성들, 여성보다 더 샀다”

Tuesday, April 20, 2021, 06:04:00 크게보기

“남성 명품 매출 증가세가 여성 초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세계백화점에서 의류와 명품 매출 증가세가 여성용보다 남성용 제품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20일 신세계(대표 차정호)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남성 명품 매출 증가율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2%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3월부터 이달 16일까지는 전년보다 102.3% 증가하며 성장세가 거세지는 흐름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남성명품 3월 증가율은 106.1%, 4월 들어선 102.2%를 기록했습니다. 여성 의류 및 잡화 중심인 일반 명품 3월(93.6%), 4월(79.4%) 성장세를 넘어섰습니다. 이에 더해 남성 컨템포러리 매출도 두 자릿수 이상 증가율을 나타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3월부터 4월 1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남성 의류 전체 실적 성장(55.9%)으로도 이어졌습니다.

 

남성 명품 인기도 뜨겁습니다. 30대를 중심으로 2018년 36.3%, 2019년 28.9%로 성장하는 등 해마다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강남점에 문을 연 남성전문관을 통해 명품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남성전문관을 열기 이전인 2010년 남성 고객 매출은 전체에서 28.1%였지만 2017년에는 34.1%로 대폭 증가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에는 35.8%까지 성장했습니다.

 

신세계는 올해 상반기 남성전문관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먼저 센텀시티점은 지난 1월 돌체앤가바나 우오모 매장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돌체앤가바나가 한국 시장에 직진출 한 이후 비수도권에 처음으로 선보인 곳입니다. 또 센텀시티점은 지난 15일엔 버버리 남성을 재개장했으며 오는 5월에는 수트 서플라이를 갖췄습니다. 이어 신세계백화점 본점도 6층 남성 전문관에 버버리 남성 매장을 착공해 6월 중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전무는 “봄을 맞이해 자신을 꾸미는 남성들이 많아지며 럭셔리와 컨템포러리 장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며 “여성 못지않은 패션감각과 자기 주도적인 소비를 하는 남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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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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