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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ING생명 설계사들 허위·과장광고..“도를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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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0, 2018, 15:02:21

‘입술보험’ SNS 통해 3개월 배타적사용권·3개월 한정판매 등 홍보..사측 “사실과 달라”
업계 내부서 비판의 목소리 존재..“보험 판매에 치우친 설계사 교육 시스템 개선해야”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ING생명의 전속설계사들이 회사의 입원·수술비 보장 신상품 ‘오렌지 메디컬보험(일명 입술보험)’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허위사실과 진위 여부가 불분명한 내용을 사용해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ING생명(대표이사 정문국)은 보험료 갱신 없이 100세까지 입원과 수술을 단독으로 보장하는 ‘오렌지 메디컬보험(무배당, 무해지환급형)’ 판매를 지난 19일부터 시작했다. 설계사들 사이에서는 ‘입원’과 ‘수술’의 앞뒤 글자를 따서 ‘입술보험’으로 불리는 상품이다.

 

ING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실생활에 밀접한 보장인 입원과 수술을 집중 보장하면서도 사망보장에 대한 보험료 부담을 없애 보험료를 합리적으로 낮췄다”며 “비갱신형을 선택할 경우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 갱신 없이 100세까지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상품 판매가 시작되자, ING생명 대면영업 채널의 주축인 2030 설계사들은 일제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상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허위사실이나 출처 및 진위가 불분명한 내용을 홍보에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예를 들어 ING생명 소속 모 설계사는 페이스북 게시글에 ‘3개월간은 타사에선 유사상품도 만들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를 사용했다. 이 말은 해당 상품이 생명보험협회에서 부여하는 ‘배타적사용권(3개월)’을 받았다는 뜻인데, 실제로 생보협회에 문의해 보니 해당 상품은 배타적사용권을 받은 사실이 없었다.

 

이밖에 다수의 ING생명 설계사들이 SNS에 올린 진위가 불분명한 내용으로는 ▲3개월 후 보험료 인상 ▲단 3개월만 판매 ▲오늘부터 딱 30명에게만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상품 등이다. 또한, ‘ING가 미쳤다’거나 ‘마진 없이 파는 상품’ 등 자극적인 표현들도 다수 보였다.

 

ING생명 관계자는 “배타적 사용권 내용은 사실이 아니고, ‘3개월 후 보험료 인상’ 등의 내용도 해당 부서에 문의한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나 시정 조치를 내렸다”며 “해당 설계사들이 영업에 대한 열의가 다소 과하다 보니 이런 일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해당 게시물들은 페이스북 등에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다. 

 

이러한 ING생명 설계사들의 홍보 행태에 대해서는 보험업계 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한 보험대리점(GA) 소속 설계사는 “설계사가 상품을 설명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과장이 섞일 여지는 있다”며 “하지만, 명백히 잘못됐거나 불분명한 내용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가져다 쓰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보험사 책임론’도 제기된다. 보험사가 설계사에 대한 교육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는 것이다. ING생명은 과거에도 일부 설계사들이 SNS에 고가의 명품과 고급차, 급여 명세서 등을 올려놓고 리쿠르팅(설계사 모집)에 나서 문제가 된 적이 있었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현재 보험사의 설계사 교육은 대부분 보험 상품의 ‘판매’에만 집중돼 있는 실정”이라며 "특정 보험사들의 경우 이러한 행태가 더욱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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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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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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