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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고객에 하루 1번만’..보험TM 가이드라인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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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1, 2014, 11:04:22

보험협회 “영업목적 문자·이메일 발송 안 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오늘부터 모든 보험회사의 전화로 신규영업이 하루 1회로 제한되고, 영업을 목적으로 문자나 이메일을 발송할 수 없게 된다. 또한 고객에게 전화나 문자, 이메일을 하는 경우도 소속회사, 전화목적 등을 반드시 먼저 안내해야 한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보험회사 또는 보험모집인이 비대면 영업(전화, 이메일, 문자 등)을 할 경우 준수해야 하는 사항인 '비대면 보험영업 가이드라인' 1(오늘)부터 시행된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보험회사의 적극적(Out-Bound)보험모집과 대출권유 행위와 같은 보험영업 담당자들의 적법한 고객정보의 활용, 문자, 이메일 전송과 관리, 전화통화 등에 대한 내용이다.

 

보험사와 대리점은 오늘(1)부터 동일 고객에 대한 보험영업을 목적으로 전화 통화를 11회로 제한된다. 고객과 통화를 하는 경우도 소속회사, 통화자(위탁여부), 통화목적(상품안내 등), 통화지속여부 등을 고객에게 안내해야 한다.

 

다만, 보험사는 마케팅활용 동의를 받은 고객과 계약자가 직접 가족, 친인척 등 지인을 보험사에 소개한 경우는 피소개자에게 보험영업을 위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계약의 유지·관리를 필요하거나 해당고객의 부재 또는 부재중 타인과 전화 통화하는 경우, 정상적인 전화 통화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전화통화, 고객의 요구하는 경우는 예외에 해당돼 전화 영업이 가능하다.

 

만약 고객이 전화 통화에 대한 명백한 거부 의사를 밝힌 경우 고객의 전화통화에 대한 재동의가 있기 전까지 전화 통화할 수 없다문자와 이메일도 보험영업을 목적으로는 전송할 수 없다.


하지만, 보험사가 개인정보의 마케팅활용 동의를 받았거나 기존계약 유지·관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는 예외다또한 고객이 전화통화를 원하거나 통화하는 과정에서 연결 지연 등의 이유로 전화통화를 신청하는 경우도 문자전송이 가능하다.

 

보험사는 문자나 이메일을 전송할 때 회사명, 소속, 발신인, 전화목적, 통화예정시간 안내 등을 포함해 하고 내역을 기록·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고객에게 계약체결안내나 계약관리, 상품, 기타 안내 등은 정보동의처를 추가로 명시해야 한다.

 

또, 보험영업을 목적으로 이메일을 전송할 때 고객이 향후 수신거부를 등록할 수 있도록 이메일 본문에 수신거부 등록기능을 포함해야 한다. 이메일 수신거부 고객을 별도로 관리해야 하며 재동의 하기 전까지 이메일을 전송할 수 없게 된다.


보험협회는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비대면 보험영업(전화, 이메일, 문자 등)에 대한 기준을 마련했다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향후 보험 산업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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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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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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