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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전용 프리미엄 커피숍은 어떻게 생겼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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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9, 2018, 09:04:33

롯데百-엔제리너스, 본점 13층에 협업 매장 첫 오픈..전용컵·접시·유니폼 등 차별화 전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백화점과 엔제리너스가 협업해 백화점 전용 프리미엄 커피 전문 매장을 연다. 

 

1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20일 본점 13층 식당가에 ‘엔제리너스 스페셜티(Specialty) 소공점’을 선보인다. 

 

‘엔제리너스 스페셜티(Specialty) 소공점’은 엔제리너스 최초 백화점 전용 프리미엄 콘셉트의 매장으로 기존 엔제리너스 일반 매장은 물론 고급형 매장인 ‘엔제리너스 스페셜티’와도 차별화 된다.

 

약 140㎡(42평)의 공간에는 천연대리석과 금속 천정 구조물을 통해 기존 매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중앙에 바리스타 공간을 만들어 전문적인 실내 인테리어로 꾸몄다.

 

이외에도 이번 매장에서는 컵, 접시, 직원 유니폼 등을 소공점 매장만을 위해 특별히 별도로 제작했다. 

 

백화점 전용 프리미엄 커피 전문 매장의 탄생은 롯데백화점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롯데백화점은 올 초부터 ‘롯데다움’을 주제로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이 커피 원두의 원산지와 추출기구까지 직접 선택하는 등 커피 시장이 점차 고급화, 전문화된 점을 착안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커피 매장을 만들기로 했다. 

 

한국은 ‘커피공화국’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관세청과 국제커피협회 등에 따르면 국내 커피시장은2007년 총 3조원 규모였으나 2017년 약 12조원으로 약 4배 가량 급성장했다.

 

지난해 국내에서 소비된 커피를 잔으로 계산하면 265억 잔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인구 1인당 약 500잔의 커피를 소비한 셈이다. 또한 한국 커피 수입량은 세계 7위로 커피 수입량 상위 10개국 중 성장률이 7.1%로 가장 높아 향후 커피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엔제리너스 스페셜티(Specialty) 소공점’ 의 모든 커피는 기존 보다 원두의 함량을 50% 이상 높여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원두는 케냐, 에티오피아,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만을 100% 사용해 블렌딩(혼합) 했다.

 

또한 미국 커피 품질 협회(CQI : Coffee Quality Institute)가 인정한 세계 상위 7%에 해당하는 우수한 등급의 원두로 만든 ‘스페셜티 커피’도 선보인다.

 

매장 한켠에는 프리미엄 티 바(TEA BAR)를 신설해 기존 티백차 6종에서 프리미엄 ‘타바론(TAVALON)’ 잎차 17종으로 차 음료의 구색도 강화했다.

 

‘타바론’은 청담동에 단독으로 티 라운지를 운영하는 뉴욕 프리미엄 티 전문 브랜드로 커피숍에서 ‘타바론 티 바’를 함께 운영하는 것은 ‘엔제리너스 스페셜티(Specialty) 소공점’이 처음이다.

 

‘엔제리너스 스페셜티(Specialty) 소공점’ 만을 위해 개발한 특별 디저트 메뉴 6종도 선보인다. 벨기에산 깔리바우트 다크 초콜릿을 사용한 ‘리얼초코 브라우니(5,800원)’와 달콤한 망고와 이탈리아산 마스카르포네 크림치즈를 이용해 만든 ‘망고치즈무스(5,800원)’ 등이 대표 메뉴다.

 

‘엔제리너스 스페셜티(Specialty) 소공점’은 최고의 커피맛을 선보이기 위해 8명의 매장직원이 전원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4명은 커피 품질 감별사인 ‘큐그레이더(Q-Grader)’자격을 보유하고 있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커피 지식과 스토리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을 시작으로 ‘엔제리너스 스페셜티(Specialty) 백화점 전용매장’을 전국 주요 점포에 입점시킬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임태춘 식품부문장은 “차별화된 식음료 매장은 고객이 백화점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며 “단순히 커피를 파는 매장이 아니라 문화 공간으로서 롯데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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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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