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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好好’...작년보다 18%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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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2, 2018, 14:08:54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 사전예약 신장률 수산 23%로 가장 커..축산·과일·가공생필품도 증가
폭염·가뭄 등 가격 상승 우려로 수요 늘어..청탁금지법 선물 상한가액 늘어난 것도 증감 요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관심이 높다. 올해 폭염과 가뭄으로 인해 농산물, 과일 등 가격 상승 우려가 높아지고, 김영란법(청탁금지법)의 선물 상한가액이 10만원(기존 5만원)으로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19일까지 17일 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실적을 살펴본 결과, 선물 세트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8% 신장했다. 

 

특히, 축산 선물세트는 18.0%, 과일 선물세트는 15.0%, 수산 선물세트는 23.1%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공생필품은 22.3%, 건강식품은 18.6%, 주류는 18.7% 가량 신장하는 등 신선식품뿐만 아니라 가공식품까지 고른 매출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더불어, 롯데마트 역시 1일부터 19일까지 19일 간의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보니,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7년 8월 11일~29일)보다 8.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전체 선물세트가 고르게 신장하는 것은 폭염, 가뭄 등으로 인한 추석 선물세트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신선식품 사전 예약 상품의 경우 정상 판매가 대비 최대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에 고객들의 수요가 작년 보다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주요 상품군의 할인율은 축산 10~15%, 수산 10~20%, 가공생필품 10~30%, 와인 50~80%, 건강상품 20~30%임)

 

실제로 매년 물가상승, 경기불황의 여파로 고객들의 사전예약 구매 수요를 늘리고 있다. 롯데백화점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2016년 설과 추석에 각각 47.1%, 35.2% 증가했다. 2017년 설엔 30%, 추석엔 36%, 2018년 설에는 27% 가량 신장했다. 

 

또한 지난 추석까지 5만원이었던 청탁금지법 농수축산물 선물 상한가액 상향(10만원) 조치에 따라 올해 추석에는 ‘축산’, ‘과일’, ‘수산’의 선물세트 구매가 증가한 것도 매출 신장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사전예약 고객들을 위한 상품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전년 대비 가격 상승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과일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예컨대, ‘프레가 사과·배 혼합세트’를 시세가격보다 2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사전 구매 시 20% 할인된 8만원에 판매)

 

또한, ‘모슬포 특선옥돔세트 1호’를 정상가 대비 15% 가량 저렴한 각 12만 7500원에, ‘영광법성포 굴비세트 8호’를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12만원에, ‘갈비 특호 세트’를 정상가 대비 15% 가량 저렴한 34만 70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은 이번 사전 예약판매 행사에 10만원 이하 실속형 상품 비중을 더욱 늘려 준비했다. 이번 사전 예약판매 행사에서 10만원 이하 상품의 품목 수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12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페렐라다 프리미엄 와인세트’를 9만원에, ‘천종 산삼배양근세트’를 7만원에, ‘GNC 뼈건강세트’를 5만 1700원에 판매한다.

 

한편, 얼마 남지 않은 사전예약 기간 동안 롯데마트는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22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결제 금액 차등)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30만원 이상은 3만원, 50만원은 5만원 등 1000만원 이상 구매시 100만원 상품권을 준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은 “기상 여파로 인해 선물세트 가격이 비싸질 것이라는 예상으로 고객 수요가 작년 보다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며 “고객 수요를 고려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판매 기간에도 즐거운 한가위를 준비할 수 있는 상품과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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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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