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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추석 안부인사‧택배 문자 스미싱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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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16, 2018, 12:09:00

추석 연휴 앞두고 스미싱 문자 기승 우려...“118로 신고하면 무료 상담 가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안부 인사나 택배 배송 확인 등을 사칭한 ‘스미싱(smishing)’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금융감독원(원장 윤석헌),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경찰청(청장 이철성) 등은 16일 공동으로 스미싱 피해 관련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스미싱이란 악성 URL이 담긴 SMS를 전송해 이용자가 클릭할 경우 금융정보를 탈취하는 신종 범죄 수법을 말한다. 지난해 스미싱 문자는 2016년 대비 61% 증가한 50여만건이 탐지됐다. 올해는 다소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추석 명절을 계기로 급증이 우려된다.

 

명절을 맞아 안부 인사, 택배 배송, 선물 교환권 등을 가장해 스마트폰 문자 속 인터넷주소(URL)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특히, 최근 전체 스미싱 문자의 85%가는 택배 배송확인, 반송 등 택배회사를 사칭한 경우였다.

 

스미싱 문자로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의 URL은 클릭하지 않아야 한다.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유도하는 경우에는 스미싱 문자 가능성이 높으므로 즉시 설치를 중단해야 한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있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소액결제를 원천 차단하거나 금액을 제한한다면 스미싱을 통해 발생 가능한 소액결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한편, 방통위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이동통신 3사(SKT, KT, LGU+)와 알뜰통신 사업자 36개사와 협력을 통해 오는 17일부터 총 5363만명을 대상으로 ‘스미싱 피해예방 메시지’를 발송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10월 한 달 간 각 금융협회와 중앙회, 5000여개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금융사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등 비대면으로 거래하는 이용자들에게 금융사기 수법 및 대응방법을 집중 안내할 계획이다.

 

과기부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스미싱 유포 등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신고‧접수된 스미싱 정보는 분석을 통해 유포자를 차단하고 스미싱에 이용된 번호 중지‧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아울러, 연휴 기간 중 스미싱 의심 문자를 수신했거나 악성앱 감염 등이 의심되면 국번없이 118로 신고하면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금전 피해를 당했을 경우에는 경찰서(112)에 신고해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발급받아 통신사 등 관련 사업자에 제출하면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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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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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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