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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없다” 장담하더니..삼성생명 홈피 먹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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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1, 2014, 00:04:31

② 삼성SDS 과천센터 화재여파..삼성생명·화재, 결제기능 등 중단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삼성생명과 삼성화재의 전산 데이터서버가 설치돼 있는 삼성SDS 과천센터에 화재가 발생했다.(본지 20일자 <삼성생명·화재, 과천 데이터서버 건물서 큰 불> 기사 참고)

http://www.inthenews.co.kr/news/article.html?no=1161

 

이들 보험사는 화재로 인한 고객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오전 12시30분 현재 삼성생명 홈페이지(www.samsunglife.com)는 고객들의 사용이 제한돼 있다. 또한, 고객들은 모바일창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다.

 

홈페이지에는 “2014420일 낮 12경 발생한 삼성SDS ICT 과천센터 화재로 인해 전산시스템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있다.

 

이날 삼성생명의 홈페이지는 2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 후 정상 개통이 예정돼 있었다. 하지만, 이로부터 3시간 30분이 지난 뒤에도 여전히 소비자들은 홈페이지에 접속조차 불가능한 상태다.

 

삼성화재의 경우, 홈페이지 접속은 가능하다. 하지만, 이곳에서도 PC&모바일 보험금청구(사고접수 및 서류접수) 마일리지 특약 멤버십 카드 신청 및 조회 삼성카드 관련 인증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들은 이용할 수 없다.

 

이들 보험사는 지난 20일 삼성SDS 과천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에는 고객들에게 아무런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언했었다. 삼성생명은 과천 외에 수원과 구미에, 삼성화재는 서울과 인천에 대체 가능한 서버를 운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근거로 내세웠다.

 

이같은 공언이 허언(虛言)으로 드러나게 된 셈이다. 더욱이, 삼성SDS의 화재는 5시간 넘게 지속돼 건물 외부는 물론 내부에도 치명적인 피해를 끼친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이에 따라 이들 보험사가 받은 피해규모 또한 작지 않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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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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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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