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추석연휴 동안 집에서 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평상시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최근 5년간 추석 연휴 기간 동안의 소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추석 주의 판매량이 전주 대비 약 37% 상승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유흥시장용 소주 제품은 평균 35%, 가정시장용은 평균 39% 상승률을 보이며 집에서 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1인 가정이나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가정시장 내 참이슬 페트 제품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페트제품은 가정시장에만 판매되는 특화 제품으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판매 상승량이 뚜렷하다. 참이슬 페트 500ml, 640ml 제품의 경우 추석 전주 대비 각 44%, 24% 판매량이 증가했다.
1인가정이나 홈술족의 경우 병 제품 취급의 어려움과 용량이 적은 점을 고려해 가성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페트를 구매한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특히, 참이슬 오리지널의 경우 페트 판매 증가로 유흥시장보다 가정시장에서의 증가가 도드라졌다.
이밖에 일품진로 등의 프리미엄 소주도 소확행 등의 트렌드에 따라 명절 선물세트가 매년 조기 완판되는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예전에는 명절에 정종 등 차례용 술을 가족들과 함께 마셨다”면서 “하지만, 최근에는 평상시 즐겨 먹는 소주 등의 제품을 취향에 맞게 즐기는 문화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