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해외 식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기업들의 해외 식품브랜드 유통 확대 노력도 강화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한국펩시콜라와 손잡고 '네이키드 주스(Naked Juice)' 2종을 독점으로 수입해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키드 주스'는 미국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로 무설탕 착즙 주스다.
특유의 블렌딩 기술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 이번 한정판매에서는 '스트로베리 바나나'와 '블루머신'이 판매될 예정이다.
'스트로베리 바나나'는 딸기·사과·바나나 등을 착즙해 만든 주스로 한 병(1.36L)에 딸기 68개, 사과 5.25개, 바나나 4.5개 등이 들어가 있다. '블루머신'은 한 병(1.36L)에 블루베리 82개, 사과 10개, 바나나 3.5개, 블랙베리 9개를 모아 착즙했다.
'네이키드 주스'는 스무디의 특성상 살짝 얼리거나 얼음을 넣어 마시면 좋다는 것이 한국야쿠르트측의 설명이다. 과일을 베이스로 해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주스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또는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가능하다. 제품 가격은 1만 8000원이지만, 출시기념 특별할인 이벤트로 10월 19일까지 1만 4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10월부터 '후쿠오카 명물'로 불리는 '야마야 명란 마요네즈(200g)'도 수입해 8500원에 판매중이다. 명란 고유의 짭조름한 맛과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샐러드·바게트·크림파스타 등과도 잘 어울린다.
첫 출시 당시 하루만에 2000개가 팔리며 조기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재입고와 품절을 반복하며 출시 3개월 만에 총 3만개가 판매됐다.
이밖에 한국야쿠르트는 다시국물의 깔끔한 맛과 향이 담긴 다시팩 '하카타 우마다시'와 명란젓을 동결 건조해 매콤함이 살아있는 '멘타이코 후리카케' 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한국야쿠르트를 통해 해외에서만 구매할 수 있던 유명 식품브랜드를 신선하고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며 "방판채널의 강점을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해외 유명 식품브랜드를 꾸준히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