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신한銀, 능률협회 주관 고객만족도 평가 5년간 1위

디지털창구 기반 업무처리‧고객 니즈별 맞춤 상품제공 등 호평...“디지털 컨시어지 최종목표”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은행’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5년 연속 은행산업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평가 제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디지털창구 업무환경 기반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와 고객별 니즈에 맞는 다양한 맞춤 상품제공 등을 통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창출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영업점 방문고객 뿐만 아니라 비대면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 요청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Digital Concierge)가 되는 것이 최종목표”라며 “더불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보다 충실히 수행하고 새로운 공유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올해 진행된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인 KS-SQI, GCSI, KSQI, KCSI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로 선정되며 최고 서비스 은행으로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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