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농심은 15일부터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되면서 가격을 인상을 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새우깡(90g) 출고가격을 6.3% 등 스낵 19개 브랜드의 가격을 인상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 가격의 경우 편의점 기준으로 12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 인상으로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 만이다. 출고가격 기준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 꿀꽈배기(90g), 자갈치(90g), 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된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은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은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돼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며 “원부자재 가격 및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 물류비 및 판촉 관련 비용이 증가해 왔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