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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간 8만3000명...이마트 의왕점, 총매출 달성율 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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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7, 2018, 19:12:59

13일 오픈한 이마트 의왕점 8만명,14일 프리오픈한 스타필드시티 위례 12만명 몰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지난 13일에 오픈한 '이마트 의왕점'과 14일 프리오픈한 '스타필드시티 위례점'의 주말 성적이 공개됐다.

 

이마트는 '이마트 의왕점'과 ‘스타필드시티 위례’의 오픈 직후 고객 반응을 분석해 17일 공개했다. 이마트 측은 "그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 목말라 있던 많은 고객들의 성원을 받으며 성공적인 첫 주말 영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30개월 만에 문을 연 할인점인 이마트 의왕점은 지난 13~16일 나흘간 약 8만 3000명이 방문했고, 하루 뒤인 14일에 프리오픈한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사흘간 내점 객수 12만명을 기록했다.

 

이마트 의왕점은 삐에로쑈핑(만물상 잡화점), 부츠(드럭스토어), 일렉트로마트(가전/라이프스타일 전문점) 등 전문점을 비롯해 '디지털 사이니지', '전자가격표시기' 등 디지털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의왕점은 지난 13~16일 기간 동안 총매출 달성율를 149%로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이마트가 125%, 일렉트로마트가 374%로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 카테고리별로는 신선이 176%, 즉석조리 식품이 166%, 패션레포츠가 220%, 헬스&뷰티가 124%로 두드러진 달성율을 나타냈다.
 
특히 개점 첫 날인 13일에는 경기 남부지역을 강타한 폭설에도 불구하고, 전문점을 제외한 이마트 구매고객만 1만명을 기록했다. 이마트측은 이에 인근 점포에서 쇼핑카트 3백개를 추가로 긴급 공수해 투입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날 매출은 계획 대비 118%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 제품으로는 1개당 990원에 선보인 활전복이 개점 첫 날 오후 2시에 준비 수량 4300개가 모두 팔려 나간 것을 시작으로, 저녁 8시에는 990원(100g) 삼겹살(국내산) 준비물량 1500팩이 완판되기도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유통의 핵심 집객 요소인 식음도 제 몫을 톡톡히 했다"며 "푸드코트 식음 브랜드인 ‘마켓로거스’의 '에머이', '가츠린&이요우동' 등도 고객들이 줄을 이었다"고 전했다.

 

전문점도 붐볐다. 우선 일렉트로마트는 프리미엄급 가전 선호현상과 혼수·이사 수요가 맞물리면서 나흘간 달성율 374%로 계획 대비 4배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건조기와 스타일러는 일요일에만 22대, TV·냉장고 등 대형가전은 90여대가 팔려 나갔다.

 

또한 삐에로쑈핑의 경우 평일에는 가족 단위 고객을 중심으로 주방잡화·조리용품 등이 매출 호조세를 보였으며, 주말에는 중·고등학생들 방문이 증가하면서 과자·캔디 등 해외 수입상품이 높은 수요를 보였다.

 

한편, 한 이마트 관계자는 "18일로 예정된 그랜드 오픈에 앞서 지난 14일 프리오픈한 '스타필드시티 위례'의 경우에도 서울 동남부권에서도 트레이더스를 찾는 고객들이 유입돼 광역 상권화 가능성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스토어인 ‘PK마켓’을 오늘(17일) 오픈하면서 집객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30개월 만에 개점한 이마트인 의왕점은 급변하는 시대 변화 속에 성장 한계에 직면한 오프라인 할인점이 나가야 할 방향성을 담았다"며 "신규 오프라인 점포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을 눈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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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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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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