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어린이 전용 멀티비타민 ‘센트룸’이 나왔다. 유아·아동기의 영양은 일생의 신체·정신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의 1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Centrum for Kids)’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그 동안 멀티비타민은 ‘센트룸 포 맨, 포 우먼, 실버 포 맨, 실버 포 우먼’ 등 성인과 실버 세대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됐다. 어린이용 멀티비타민까지 출시하면서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멀티비타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센트룸 포 키즈는 3~14세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으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뼈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등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과학적으로 조성한 제품이다.
특히 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와 비타민K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00%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발육기 어린이의 영양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다.
센트룸 포 키즈는 멀티비타민 특유의 향 때문에 비타민 섭취를 꺼려하는 아이들을 고려해 바나나향을 첨가하고, 녹여먹거나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Chewable) 제형으로 만들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하루 한 알로 13가지 영양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아이에게 여러차례 먹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한편, 어린이(유아·아동기) 시기의 영양은 일생의 신체·정신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전문가들은 이 시기에 균형잡힌 영향 섭취를 강조한다.
하지만 식사만으로 영양 관리를 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다는 지적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2016년 영유아 건강검진 영양 행태 분석 자료에 따르면, 국내 5~6세 어린이의 42.5%는 편식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침을 거르는 비율도 4.8%로 나타났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멀티비타민과 같은 영양보충용 제품이 부족한 영양소를 흡수가 잘 되는 형태로 공급해 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김유섭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일본·인도 마케팅 총괄 상무는 “센트룸 포 키즈는 기존 센트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발육기에 있는 어린이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센트룸 포 키즈 출시로 어린이와 성인, 실버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멀티비타민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센트룸 포 키즈는 오늘(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60정과 125정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신학기 시즌에는 각 판매철 별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