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점심식사 식대를 편의점에서도 쓸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제휴식당이나 GS25에서 점심을 먹고 기업에서 제공한 앱 포인트를 차감하는 식이다. 직원들은 영수증 처리 등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해지고, 각 가맹점은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GS리테일은 GS25 모바일 식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업들은 종이식권·장부 기입·금전 지원·법인카드 결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만으로 식대를 제공할 수 있다. 이같은 결제 시스템은 푸드테크 O2O 플랫폼 서비스라고도 불린다.
이번 서비스는 GS25와 식신·런치패스가 함께 제공한다. 식신·런치패스는 총 200여개 기업의 7만여명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서비스 업체다. 직장인들은 식대로 제공받은 식신과 런치패스의 포인트를 제휴 식당뿐만 아니라 GS25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GS25는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가 직장인 약 7만명의 점심 메뉴 선택 폭을 넓히고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구내식당뿐만 아니라 GS25의 간편 먹을거리·샐러드·과일·디저트 등 다양한 식사·대용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위해 식사 대신 샐러드·과일·고구마 등 저칼로리 음식을 선호하는 고객들은 식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 식대 제공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술·담배 등의 구매는 제한 된다.
이번 서비스는 점심 식사를 편의점에서 해결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시작했다. 실제로 GS25의 2018년 오피스 상권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점심시간인 11시~14시 매출 비중이 17.9%로 하루 중 가장 높았다. 해당 시간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은 간편 먹을거리였다.
박민근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직장인들의 메뉴 선택권을 높임과 동시에 GS25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가맹점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