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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로 스페셜 포스 해보세요”...KT, 광화문에 5G 체험관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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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5, 2019, 11:03:13

내달 상용화·전국체육대회 100회 기념 의미..서울시와 업무협약 체결
방 탈출·VR 게임·스마트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마련..30일까지 부스 운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는 서울 종로 광화문 광장에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KT 5G 체험관’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다음 달 시작될 5G 서비스를 알리고 전국체육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KT는 서울시와 10월 열리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ICT 체험관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 부문장 부사장·윤준병 서울시 행정1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 5G 체험관은 약 400평에 높이 11m 규모로 조성됐다. ▲미션룸 ▲스마트팩토리 ▲VR 스포츠 ▲단말체험 ▲텔레프레젠스 ▲로봇카페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부스 등 7가지 테마공간으로 꾸몄다. 오는 30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우선 KT 5G 미션룸은 ‘방 탈출 카페’ 형식으로 5G를 설명하는 공간이다. 체험은 ▲#1. 리얼 360 ▲#2. 기가아이즈 ▲#3. 기가라이브 TV ▲#4. 5G Jumping ▲#5. Narle(나를) 등 5개의 방에서 이뤄진다. 탈출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텀블러·휴대용 미니 가습기 등을 제공한다.

 

KT 5G 스마트팩토리에서는 360도 고화질 영상분석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산업현장 보안과 안전감독에 쓰이는 ‘360 스마트 서베일런스 스비스’와 ‘안전장비 착용 검사 시연’을 선보인다. 증강현실(AR) 기기로 원격조작하는 기술도 볼 수 있다.

 

KT 5G VR 스포츠 체험공간에서는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 TV를  쓰고 야구·스페셜포스·리듬액션게임 등 가상현실(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5G’와 ‘LG V50 씽큐’를 직접 써보는 KT 5G 단말체험존도 있다. 스마트폰으로 e스포츠 라이브와 스트리밍 게임 등 5G 콘텐츠 실행해 볼 수 있다.

 

KT 5G 텔레프레젠스는 홀로그램 영상 체험공간이다.은 관람객이 무대 위에 선 홀로그램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기술을 이용해 구현했다. 이외에도 체험관에서 SF9·백퍼센트 등 가수들이 홀로그램 무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김원경 KT GiGA사업본부 전무는 “KT 5G 서비스와 기술을 모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광화문 광장에 5G체험관을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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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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