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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코리아 “혁신 안전기술로 화물차 사망사고 ‘제로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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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9, 2019, 17:04:00

업계 유일 능동안전기술 전 차종 기본화..비상 자동제동장치 시연
듀얼센서로 물체식별능력 높여..운전자 교육훈련 및 캠페인도 전개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국내 수입 대형트럭 시장 1위인 볼보트럭코리아가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를 위해 혁신적인 안전 기술을 적극 활용한다.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유일하게 능동안전장치를 전 차종 기본 적용한 볼보트럭코리아는 안전한 도로환경 구축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9일 오전 김포 한국타임즈항공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품질, 환경과 함께 ‘안전’을 핵심가치로 삼고 한국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재 볼보트럭 사장을 비롯해 안나 밀러 볼보트럭 부사장, 안나 리게 제품안전 담당 이사가 참석했다.

 

 

볼보트럭은 지난 2007년 이후 12년째 국내 수입 상용차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다. 지난해는 건설 경기 침체 여파로 전년 대비 판매량이 떨어졌지만, 시장 점유율 44.9%(2239대)로 시장 선두를 지켰다. 특히 지난해 덤프부문 시장점유율은 전년 대비 10%나 증가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방한한 안나 밀러 부사장은 “교통사고로 인해 매년 130만 명의 사람들이생명을 잃고 있는데, 하루에 10번 대형 비행기가 충돌하는 셈”이라며 “볼보트럭의 비전은 볼보트럭 관련 교통사고 발생률을 제로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사고에 볼보트럭들이 직접 연관되지 않았지만 제조사로서 이같은 충격적인 수치를 방관할 수 없다”며 “운전자지원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굳게 믿는다”고 덧붙였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해부터 판매되는 볼보트럭 대형 트랙터에 비상자동제동장치(AEBS)와 차선이탈경고장치(LDWS)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특히 국내 모든 제조사를 통틀어 볼보트럭만이 대·중형 트랙터, 덤프 및 카고 등 전 차종에 안전사양을 기본 장착 중이다.

 

앞서 정부는 상용차 운전자의 졸음운전으로 인한 큰 사고가 잇따르자 올해부터 20톤 이상 대형화물차에 AEBS와 LDWS를 의무 장착하도록 했다. 이보다 1년 먼저 안전장치를 기본화한 볼보트럭코리아는 법규에서 빠진 덤프트럭과 20톤 이하 중형트럭에도 안전장치를 기본 장착했다.

 

화물공제조합에 따르면 국내 화물차의 대인사고 발생률은 2015년 12.5%에서 지난해 13.4%로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의 68%가 졸음운전으로 목숨을 잃었고, 졸음운전은 화물차 사고 원인의 80%에 달한다.

 

볼보트럭의 ‘듀얼센서 시스템’ 비상자동제동장치는 전면 레이더에만 의존하는 싱글센서시스템과 달리, 레이더와 카메라가 동시에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방의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 가드레일 등 도로 위 위험요소의 모양과 위치까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능동적 안전 시스템이다.

 

또한 볼보트럭의 비상자동제동장치는 충돌이 예상되는 차량을 인지하면 계기판에 위험 신호를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위험신호를 표시해 준다. 국내에 판매되는 상용차 브랜드 가운데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는 제조사는 볼보트럭이 유일하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비상 자동제동장치를 직접 시연했다. 약 50km/h의 속도로 질주하던 볼보트럭은 저속 주행 중인 선행차량 뒤에서 운전자 개입없이 완벽히 정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수차례 시연이 반복되는 동안 충돌은 단 한 차례도 일어나지 않았다.

 

볼보트럭의 시스템이 위험을 감지하면 먼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운전자에게 시·청각적으로 경고를 준다. 운전자가 아무런 반응이 없을 경우 사전 브레이크가 작동하고, 그래도 운전자의 반응이 없을 경우 풀브레이크가 활성화된다.

 

 

이날 행사장에서 안나 리게 볼보트럭 교통 및 제품 안전 담당 이사는 “비상자동제동장치의 목적은 저속으로 주행하는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막거나 최대한 완화하는 데 있다”며 “볼보트럭의 듀얼 센서는 정차된 물체를 식별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폭넓은 교통상황들을 탐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교통사고 제로’를 위해 기술 혁신과 더불어 운전자 교육훈련 및 캠페인 전개 등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수익성 확대를 위해서도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날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트럭코리아는 모든 영업의 초점을 ‘고객 우선’에 맞추고 있다”며 ”고객들이 차량을 멈춰 세우지 않고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우리가 해야할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볼보트럭의 고객인 사업용 화물차 운전자들의 수익성을 높이려면 사고를 예방해 차량가동률과 수리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옵션을 기본 적용하고도 가격 인상을 거의 하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운행시간이 긴 상용차 고객들을 위해 야간 정비 서비스와 야간 기술상담,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센터도 수입브랜드 가운데 최대 규모인 31곳을 전국에서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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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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