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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美 출시 앞두고 ‘잡음’...예정대로 26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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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8, 2019, 15:04:39

더버지, 블룸버그, CNBC 등 사용 리뷰서 디스플레이 오작동 보고
삼성전자 “교체형 화면보호막 떼면서 발생”..제품 수거해 정밀 분석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세계 최초 폴더블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가 미국 출시를 앞두고 오작동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시 이전부터 화면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등 디스플레이의 오류가 생기면서 테스트 유저(Test User)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왔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폴드 문제는 디스플레이에 붙여진 교체형 화면보호막을 떼면서 발생한 것이라는 입장이다. 반대로 화면보호막을 뜯어내지 않으면 디스플레이가 정상대로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18일 외신 등에 따르면 더버지, 블룸버그, CNBC 등이 리뷰를 위해 삼성전자에서 받은 갤럭시 폴드 제품이 사용 1∼2일 만에 스크린 결함을 보였다. 

 

이들 리뷰어는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갤럭시 폴드를 폈을 때 한쪽 화면이 꺼지거나, 깜빡거리는 현상 혹은 스크린에 줄이 간 현상 등을 겪었다고 주장했다. 

 

마크 거먼 블룸버그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폴드를 사용한지 이틀 만에 갤럭시 폴드를 폈을 때 왼쪽 화면이 작동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며 관련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마크 거먼은 갤럭시폴드에 붙어 있는 액정 보호 필름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다른 필름도 함께 제거되면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마크 거먼은 구매자에 갤럭시 폴드 보호 필름을 제거하지 말라는 명확한 설명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반대로 화면 보호막을 제거하지 않았는데도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스티브 코바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액정의 가운데 접히는 부분이 검게 변했으며 왼쪽 화면이 계속해서 꺼졌다 켜지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관련 영상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외신 보도에 대해 “갤럭시 폴드의 화면보호막은 기존 제품들과 달리 디스플레이 모듈 구조의 한 부품이어서 디스플레이에 가해지는 외부 충격이나 스크래치로부터 화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며 “화면보호막은 절대 임의로 제거하지 말고 사용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고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화면보호막 뗐더니 오류 발생?...복합 폴리머(polymer) 뭐길래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에 새로운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를 개발해 적용했다. 접고 펼치는 폴더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해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보다 절반 가량 얇은 디스플레이를 완성했다.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의 디스플레이 덕분에 대화면 단말을 접어서 작게 휴대할 수 있고, 여러 번 접었다 펴도 제품이 변형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갤럭시 폴드에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의 디스플레이를 새로 개발하면서 최상층에 교체형 화면보호막을 뒀다. 다만, 사용자가 이를 보호필름으로 오해하고 제거했을 때 이런 현상이 생긴다는 입장이다. 무리하게 화면보호막을 뜯다가는 디스플레이가 충격을 받아 고장 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가 외신과 유투버 등에 제공된 수십 대의 샘플 중 보호막을 뜯지 않은 제품에서는 대체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다만, 삼성전자는 화면보호막 제거 외 디스플레이 불량 이슈는 제품을 수거해 정밀 분석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26일 미국 시장 출시를 예정대로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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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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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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