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뒤떨어진 사후 서비스와 잦은 고장으로 고객들로부터 빈축을 샀던 재규어랜드로버가 긴급 출동 정비 서비스를 통해 신뢰 회복에 나선다. 주행 중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해질 경우 정비사가 출동해 현장에서 신속히 수리해주는 서비스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긴급 출동 정비 서비스인 ‘서비스 모바일’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출동 차량에 긴급출동서비스 전용 시스템과 관련 공구 50여종 등 128가지의 물품을 탑재해 현장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차량 내 GPS를 활용해 고객 위치가 파악되면, 가장 가까이 대기 중인 서비스 차량이 즉시 출동해 신속한 조치를 수행한다.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주를 포함한 전국에 26대의 서비스 차량을 운영하며,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에 맞춰 차량을 증편 운행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배터리 충전, 타이어 교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경고등 점등이나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정확한 진단을 통해 현장에서 응급 조치를 진행한다. 현장 조치가 어렵다고 판단되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견인해 정밀한 수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출동 정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 현장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했다. 해당 서비스는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신속하고 전문성 있는 현장 정비 서비스를 시행한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부응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해 말까지 최대 규모의 서비스 부문 투자를 단행해 총 37개의 서비스센터에서 월 평균 2만대 이상 처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도 도입해 빠르고 정확한 차량 정비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