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마트가 2010년 처음 선보인 통큰치킨을 다시 판매한다. 지난 4월에도 창립 21주년을 맞아 한정 기간 판매해 대부분 점포에서 오전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 기간동안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을 고려해 롯데마트는 통큰치킨을 한 번 더 팔기로 했다.
롯데마트는 ‘통큰치킨’ 앵콜 행사를 5월 1일부터 8일까지 연다. 롯데에 따르면 900g 내외 100% 국내산 냉장 닭을 사용해 일반 프랜차이즈 치킨(600~700g) 보다 양이 많지만, 일반 판매가는 7810원으로 저렴하다. 엘포인트 회원은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3월까지 통큰치킨을 선보였다. 준비한 12만마리는 행사 기간에 모두 팔렸다. 대부분의 점포에선 오전 중에 준비물량이 품절 됐고 고객들은 번호표를 받아 통큰치킨을 살 정도였다.
이에 롯데마트는 품절로 통큰치킨을 구매하지 못했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앵콜 행사를 준비했다. 앞으로 매달 일주일씩 이벤트성으로 통큰치킨을 판매한다는 계획도 고려 중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5월 1일부터 29일까지 ‘통큰 한달’ 행사를 연다. 먼저 황금연휴를 맞아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35% 할인한다.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KB국민·신한·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1등급 등심(100g)’을 5930원, ‘1등급 국거리, 불고기(100g)’를 2840원에 살 수 있다.
또 호주산 소고기 인기 부위를 최대 40% 할인한다. 엘포인트 회원은 ‘곡물비육부채살(100g)’을 2040원에, ‘곡물비육 치마살(100g)’을 294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날 특별기획 한 송이 바나나’ 1송이(필리필산)는 5900원에 판매한다.
황금연휴 먹거리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모둠초밥(24입)’을 1만 8900원에, ‘한판 훈제오리’를 8900원에 판매한다. 5월 2일 새롭게 출시하는 ‘부산식 냉채족발’도 1만 3800원에 선보인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불황과 소비침체가 지속하는 가운데 변하지 않은 가격으로 선보인 통큰치킨이 사랑을 받은 것 같다”며 “대형마트가 가계물가 안정에 기여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