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KSQI는 콜센터 경험 고객들의 서비스 체감 정도를 지수화한 것으로 전문 서비스 평가단이 16개 항목에서 모두 100회에 걸쳐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다.
한화손보는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고객이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해주는 항목 등 7개 항목에서 만족을 획득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상담내용 분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데 이어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자동차보험 전용 앱 ‘스마트 차도리’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