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국내 유통되는 맥주 중 카스가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 맥주보다 약 4배 높은 인기를 끌었다. 또 카스 라이트가 3위에 오르며 상위 세 개 브랜드 중 두 자리를 차지했다.
오비맥주는 대표 맥주 브랜드 ‘카스’가 국내 유통되는 맥주들 중에서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Kantar)’가 전국 만 19세 이상 64세 이하 성인 약 1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칸타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자들이 맥주 브랜드에 느끼는 호감도·차별성·인지도 등을 알아본다. 매달 대면 조사(80%)와 온라인 설문(20%)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집계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카스는 41.9%로 맥주 브랜드파워 1위에 올랐다. 국산브랜드 A(11.3%), 카스 라이트(5.0%), 수입브랜드 B(4.8%), 국산브랜드 C(4.6%)가 그 뒤를 이었다. 카스는 2위 브랜드와 약 4배 격차를 보였다.
이번 브랜드파워 순위는 최근 조사 시점인 지난 4월 결과다. 칸타는 2017년 10월부터 매월 조사를 실시한 이래 ‘카스’는 19개월 연속 1위를 기록 중이다.
오비맥주는 “카스의 높은 브랜드파워 순위는 변화와 혁신을 지속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젊음의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확고히 해온 결과”라며 “젊은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청춘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연달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카스는 최근 ‘선택의 즐거움과 신선함’을 주제로 초대형 ‘야스(YAASS)’ 캠페인을 펼쳤다. 세계적인 광고 제작사 위든&케네디(Wieden & Kennedy)와 함께 ‘야스(YAASS)’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5월부터 TV·SNS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는 '젊음'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젊은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