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이종석 빌딩 찾기”...신사동 가로수길 ‘살아있네!’

빌사남 TV, 가로수길 상권 뽀개기 1화 세로수길 편...상권 분석 및 건물 소개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  ▲ 신대리: 안녕하세요, 빌사남 TV 입니다. 스튜디오가 아닌 야외로 나와봤는데요, 대표님 여기가 어디죠?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여기가 바로 신사역 8번 출구 앞입니다. 일반적으로 가로수길을 가려면 여기 8번 출구를 통해야 해서 사람들이 다 이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쪽에서부터 가로수길까지 가면서 상권분석 및 건물에 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가보실까요?

 

[세로수길 초입]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지금 저희가 와있는 곳이 세로수길 초입입니다. 앞에 있는 건물이 가수 리쌍이 2012년도에 53억에 매입해서 2017년도에 95억에 매각했던 건물입니다.

 

임차인과 분쟁이 많았는데 임차인을 명도하고 할리스커피를 보증금 5억에 월세 2600만원정도에 맞춰서 95억에 매각을 했고요, 시세차익은 40억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위치가 굉장히 좋죠. 세로수길 초입에 있고 이쪽 앞으로 가면 바로 가로수길이고 옆으로 가면 세로수길입니다.

 

[신축공사 현장]

▲ 신대리: 대표님, 여기 신축공사가 한창인데 여기는 어디인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지금 가로수길에 굵직한 개발이 두 군데가 있는데 그중 한 군데가 여기입니다. 굉장히 외진 곳에 있어요. 신사역에서 한남대교 남단 중간에 있는 건물인데요.

 

원래 웨딩홀자리를 다 철거한 다음 지하 5층 지상 15층 규모로 신축 중이고 대지가 1800평정도 됩니다. 이곳 연 면적이 무려 몇 평인지 아세요? 1만 평입니다.

 

대형규모로 짓는데 만약에 짓고 나면 인근의 상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쪽 인근의 땅값도 많이 오를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저희가 담아봤습니다.

 

[메종키츠네 인]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여긴 어딘가요 진선씨?

 

▲ 신대리: 네, 이곳이 인싸들만 온다는 엄청난 핫플레이스 카페입니다. 여우 모양 로고의 프랑스 의류브랜드 메종키츠네 라는 곳인데요. 작년 11월쯤 오픈했는데 주말이건 평일이건 사람이 엄청 많아요.

 

[강호동 빌딩 근처]

▲ 신대리: 대표님 지금 나와 있는 이 건물은 무슨 건물인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 건물은 연예인이 소유하고 있는데 혹시 누가 소유했는지 아시나요?

 

▲ 신대리: 이렇게 가로수길 메인가에 이런 큰 건물을 소유한 연예인이면 엄청 돈이 많은 연예인일 텐데.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희들이 다 아는 친숙한 MC분이신데, 바로 강호동씨가 2018년도에 약 140억 정도에 매입했습니다. 대지 평단가는 약 2억 4천 정도 되고, 가로수길 메인 길 같은 경우에는 대지 평단가가 2억 중반에서 3억까지 호가를 하고요.

 

강호동씨 건물 같은 경우에는 적당한 가격에 매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위치는 굉장히 좋고 가로수길 중간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건물로 가볼까요?

 

[애플스토어 1호점]

▲ 신대리: 대표님 애플스토어에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지금 여기 대한민국 애플스토어 1호점이 가로수길 메인 쪽에 위치하고있는데 들어오기 전에 많은 상권을 봤을 거예요. 예를 들어 강남역이라든지 홍대라든지 다른 상권들을 많이 봤는데 여기 입점한 이유가 있겠죠?

 

외국기업도 애플스토어 입점을 선정할 때 많이 봤을 텐데 가로수길에 들어온 걸 보면 가로수길 상권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 것으로 보이고요. 언론에서 가로수길 많이 죽었다고 하는데 지금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이 있어요. 앞으로 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종석 빌딩 인근]

▲ 신대리: 대표님! 여기 제가 진짜 좋아하던 샐러드 가게였는데 없어졌어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건물 철거했습니다. 원래 배드파머스라고 유명한 샐러드 가게였는데 지금 신축 중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이종석씨 빌딩이 여기 있는데 따라와 보시죠.

 

이 건물은 이종석씨가 2016년도에 39억에 매입했습니다. 원래는 단독주택이었는데 건물을 매입한 다음에 리모델링해서 직접 카페로 운영하고 있고요. 여기 같은 경우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굉장히 많이 와요.

 

아무래도 연예인들이 직접 운영하게 되면 인근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는 경우가 많아요. 옆 건물 같은 경우에도 원래는 다가구주택이었는데 2017년도에 42억에 매입해서(평당 6662만 원) 멋지게 신축을 했고요. 신축한 지 얼마 안 됐는데도 임차인이 들어왔습니다.

 

지금 인테리어 공사 중인데 아무래도 이종석이라는 프리미엄을 같이 받고 있습니다. 이 카페를 운영해서 외부인들이 많이 와서 인근의 건물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종석이 건물을 사고 나서 얼마 안 돼서 옆 건물이 팔린 거거든요.

 

[가로수길의 꾸준한 인기 비결은?]

▲ 신대리: 네, 오늘 가로수길 특집 편 세로수길 위주로 촬영해봤는데요, 이렇게 가로수길의 꾸준한 인기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원래는 압구정 로데오가 활성화돼있었는데 가로수길 쪽으로 넘어간 거거든요. 전편에도 말씀드렸지만 도로가 15m고 신사역 8번 출구에서 가로수길까지 거리가 되게 가까워요.

 

유동인구가 상권에 진입하기까지 굉장히 좋으므로 가로수길 상권은 계속 커질 것 같아요. 가로수길 상권을 대체할만한 곳도 아직 없어요.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맛집이라든지 화장품가게라든지 기타 등등 업종들이 많이 있어서 가로수길 상권이 확장되고 SNS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다 보니까 안쪽 상권까지 확장된 거로 보입니다.

 

▲ 신대리: 가로수길 특집 한편으로는 너무 아쉬우니 두 편으로 나눠서 다음 화에는 저쪽으로 넘어가서 연예인빌딩과 최근 매각사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