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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에 엄지 치켜든 GM...“올 8월 콜로라도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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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5, 2019, 12:06:55

본사 주요 임원 방한 후 기자간담회..한국 디자인센터 역할 및 경쟁력 강조
트래버스도 9월초 출시 확정..”지속가능한 미래 위해 약속된 투자 이행할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GM은 대규모 투자와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한국사업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올 하반기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를 출시하는 한국지엠은 내년 트레일블레이저까지 선보여 내수 판매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국지엠은 25일 부평공장 내 디자인센터에서 기자단과 글로벌 GM의 주요 임원들을 초청해 ‘2019 디자인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지엠이 가진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재확인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줄리안 블리셋 GM 수석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을 비롯해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 등 GM의 주요 임원진이 대거 참석했다. 한국지엠의 전반적인 경영 현황을 공유한 이들은 한국 사업에 대한 장기적 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줄리안 블리셋 GMI 사장은 “GMTCK는 차량 개발을 위해 GM 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센터를 갖추고 있다”며 “한국지엠은 견실한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역량 또한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GM은 한국에 차세대 SUV와 CUV 등 2종의 중요한 글로벌 차량을 배정했다”며“GMTCK와 GM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도 설립한 만큼, 이제는 이 같은 투자들에 대한 성과를 보여줄 때”라고 덧붙였다.

 

또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소형SUV인 트랙스의 생산 연장을 위해 5000만 달러를 추가 투자했고, 신형 CUV 생산을 위해 창원사업장에 도장공장을 착공했다”며 “수익성 있는 미래를 위해 계획된 투자를 차질없이 지속적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부터 향후 5년 동안 15개 차종의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 출시 계획에 따라 신차를 출시해오고 있다”며 “정통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와 아메리칸 대형SUV 쉐보레 트래버스를 각각 오는 8월 말과 9월 초에 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리를 함께한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 역시 GMTCK의 높은 경쟁력을 강조했다. GMCTK는 3300여 명의 엔지니어 역량을 바탕으로 GM 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갖췄다는 게 램펠 사장의 설명이다.

 

그는 “차량 개발을 위한 모든 것을 갖춘 GMTCK는 최근 리모델링된 디자인센터, 세이프티 센터 등의 시설을 갖고 있다”며 “GM의 글로벌 차량개발팀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엔진 및 변속기, 전기차 기술 등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GMTCK는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남미에서 생산되는 차량을 연구개발하고 있다”며 “지난해 배정받은 신형 SUV 및 CUV를 비롯한 글로벌 차량 연구개발을 위해 최근 100명 규모의 신규 엔지니어를 공개 채용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가 열린 GM의 한국 디자인센터는 전 세계 6개의 GM 글로벌 디자인 스튜디오 가운데 미국 다음으로 규모가 가장 크다. 150여 명의 디자이너 및 직원들이 근무하는 한국 디자인 센터는 GM 디자인의 핵심 거점으로 꼽힌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지난 2014년 총 400억원을 투자해 디자인센터의 최신 설비를 새롭게 확충했다”며 전 세계로 수출되는 스파크, 트랙스, 볼트EV 등 쉐보레 대표 제품들의 디자인을 담당하며 높은 역량을 입증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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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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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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