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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에 엄지 치켜든 GM...“올 8월 콜로라도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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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5, 2019, 12:06:55

본사 주요 임원 방한 후 기자간담회..한국 디자인센터 역할 및 경쟁력 강조
트래버스도 9월초 출시 확정..”지속가능한 미래 위해 약속된 투자 이행할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GM은 대규모 투자와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한국사업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올 하반기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를 출시하는 한국지엠은 내년 트레일블레이저까지 선보여 내수 판매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국지엠은 25일 부평공장 내 디자인센터에서 기자단과 글로벌 GM의 주요 임원들을 초청해 ‘2019 디자인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지엠이 가진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재확인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줄리안 블리셋 GM 수석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을 비롯해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 등 GM의 주요 임원진이 대거 참석했다. 한국지엠의 전반적인 경영 현황을 공유한 이들은 한국 사업에 대한 장기적 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줄리안 블리셋 GMI 사장은 “GMTCK는 차량 개발을 위해 GM 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센터를 갖추고 있다”며 “한국지엠은 견실한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역량 또한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GM은 한국에 차세대 SUV와 CUV 등 2종의 중요한 글로벌 차량을 배정했다”며“GMTCK와 GM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도 설립한 만큼, 이제는 이 같은 투자들에 대한 성과를 보여줄 때”라고 덧붙였다.

 

또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소형SUV인 트랙스의 생산 연장을 위해 5000만 달러를 추가 투자했고, 신형 CUV 생산을 위해 창원사업장에 도장공장을 착공했다”며 “수익성 있는 미래를 위해 계획된 투자를 차질없이 지속적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부터 향후 5년 동안 15개 차종의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 출시 계획에 따라 신차를 출시해오고 있다”며 “정통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와 아메리칸 대형SUV 쉐보레 트래버스를 각각 오는 8월 말과 9월 초에 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리를 함께한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 역시 GMTCK의 높은 경쟁력을 강조했다. GMCTK는 3300여 명의 엔지니어 역량을 바탕으로 GM 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갖췄다는 게 램펠 사장의 설명이다.

 

그는 “차량 개발을 위한 모든 것을 갖춘 GMTCK는 최근 리모델링된 디자인센터, 세이프티 센터 등의 시설을 갖고 있다”며 “GM의 글로벌 차량개발팀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엔진 및 변속기, 전기차 기술 등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GMTCK는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남미에서 생산되는 차량을 연구개발하고 있다”며 “지난해 배정받은 신형 SUV 및 CUV를 비롯한 글로벌 차량 연구개발을 위해 최근 100명 규모의 신규 엔지니어를 공개 채용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가 열린 GM의 한국 디자인센터는 전 세계 6개의 GM 글로벌 디자인 스튜디오 가운데 미국 다음으로 규모가 가장 크다. 150여 명의 디자이너 및 직원들이 근무하는 한국 디자인 센터는 GM 디자인의 핵심 거점으로 꼽힌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지난 2014년 총 400억원을 투자해 디자인센터의 최신 설비를 새롭게 확충했다”며 전 세계로 수출되는 스파크, 트랙스, 볼트EV 등 쉐보레 대표 제품들의 디자인을 담당하며 높은 역량을 입증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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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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