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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는 무선이어폰...향후 3년간 연평균 83% 성장”-KB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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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6, 2020, 07:01:5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KB증권은 16일 디스플레이·스마트폰 업종에 대해 무선이어폰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무선이어폰 출하량은 지난 2016년 100만대에서 2019년 1억대, 2022년 6억대로 예상된다”며 “향후 3년 간(2019~2022년) 연평균 83% 성장하며 2025년에는 스마트폰 시장과 유사하게 15억대를 상회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지난해 기준 무선이어폰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조원으로 예상되고 이 중 애플의 에어팟 매출액은 14조원(점유율 70%)으로 추정된다”며 “애플의 무선이어폰 매출액 규모는 엔비디아, 우버, 어도비 등의 매출액 규모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14~15억대 수준에서 성장이 정체 국면에 진입해 있다”며 “애플, 삼성전자,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무선이어폰 시장에 진입하는 이유는 모바일 하드웨어 경쟁력만으로는 스마트폰 판매량 확대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즉 웨어러블 등 스마트폰 주변기기를 통해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하려는 전략이 숨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1년 간 대만, 독일의 무선이어폰 부품업체들의 주가는 고성장 기대가 반영되며 약 2~3배 상승했다”며 “또 2020년 추정 실적 기준 평균 PER 23.1배, PBR 4.8배, EV/EBITDA 12.1배를 나타내며 시장대비 프리미엄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향후 무선이어폰 시장의 고성장세를 고려하면 관련 부품업체들의 주가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라며 “현재 한국의 무선이어폰 관련업체는 2~3개 업체만이 삼성전자, 애플 등에 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추정돼 이들 업체는 향후 제한된 부품업체의 희소성이 부각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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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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