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편의점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하세요"...CU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도입

URL복사

Tuesday, March 03, 2020, 14:03:04

100% 당첨 페이득 룰렛 이벤트..초콜릿, 디저트, 과일 50% 할인 혜택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제 CU에서 암호화폐로 상품구매가 가능합니다.

 

3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가 통합 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달부터 페이코인(Paycoin) 결제 서비스를 전국 매장에 도입합니다.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인데요. 동일 명칭의 암호화폐 페이코인(화폐 단위 PCI)을 사용합니다.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는 암호화폐결제 전문 앱인 ‘페이 프로토콜 월렛’에 가입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데요. 결제 시에는 ‘페이 프로토콜 월렛’의 바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결제 시점의 페이코인 환율에 따라 상품 가격이 페이코인으로 환산되어 차감됩니다.

 

CU 측은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이유로 "결제 수단의 다양화로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함"이라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페이코인의 결제 수수료는 일반 신용카드의 절반 수준인 1%에 불과합니다.

 

 

아울러 CU는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100% 당첨 페이득 룰렛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CU 멤버십 앱 ‘포켓 CU’에서 룰렛을 돌리기만 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데요. 무작위로 3000~15000원 상당의 20~100PCI가 고객의 페이 프로토콜 월렛으로 3일 안에 적립됩니다.

 

또 3월 말까지 페이코인으로 초콜릿, 디저트, 과일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결제금액의 50%를 즉시 할인해주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페이코인은 고객의 페이 프로토콜 월렛으로 3일 이내 적립됩니다.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이번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낮추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CU는 앞으로도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차세대 결제 시스템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U는 카카오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등 20여 가지의 모바일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 건수 역시 지난 2017년에는 전년 대비 81.4%, 2018년 122.8%에 이어 지난해에도 158.2%에 달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이창용 총재 “금리인하시기 불확실성 커져…기업대출 생산적부문 유입돼야”

이창용 총재 “금리인하시기 불확실성 커져…기업대출 생산적부문 유입돼야”

2024.05.27 22:20:4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27일 "하반기 이후 통화정책 방향은 정책기조 전환이 너무 빠르거나 늦을 경우의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점검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명동 은행회관에서 은행장들을 만나 "물가의 목표수렴 확신이 지연되면서 금리인하 시기 관련 불확실성도 증대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은행연합회(회장 조용병)가 한국은행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한 '한국은행 총재 초청 은행장 간담회'에는 조용병 회장을 비롯해 16개 사원은행 은행장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창용 총재는 "가계대출을 계속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가운데 기업 신용이 생산적인 부문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고금리 장기화 등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은행권도 가계부채와 부동산PF 등 리스크 관리를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그러면서 한은의 외환시장 접근성 제고, 무위험지표금리(KOFR) 거래 활성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프로젝트 등 금융산업 구조개선 추진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