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GV80의 가솔린 터보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5 터보모델의 경우 기존 3.0 디젤 대비 400만 원 가량 저렴한데요.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고객은 2.5 터보모델을, 뛰어난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고객은 3.5 터보모델을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는 GV80의 가솔린 터보모델 두 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제네시스 GV80은 3.0 디젤 모델과 함께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됩니다.
가솔린 모델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1.5% 기준)은 2.5 터보가 6037만 원, 3.5 터보는 6587만원부터 시작됩니다. 기존에 판매되던 3.0 디젤의 판매 가격은 6437만 원입니다.
2.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의 힘을 내며 복합 연비는 9.7km/ℓ를 확보했습니다. 고성능 모델인 3.5 터보는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의 힘을 발휘하며 8.6km/ℓ의 복합연비를 인증받았습니다. (모두 5인승 2WD 모델 기준)
특히 GV80의 가솔린 터보 엔진은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 등으로 연료 효율과 응답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직분사(GDi)와 다중 분사(MPi) 방식을 함께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또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시켜 터보 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주는데요. 가속감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도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이 밖에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해 연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 등도 함께 적용됐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V80는 지난달까지 누적 계약대수 2만 1000대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전체 계약 고객 가운데 82.3%는 4륜 구동(AWD)을 선택했는데요. 또 53.2%가 22인치 휠을 선택했고, 외장 컬러는 우유니 화이트(31.6%)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2.5 터보, 3.5 터보 등 가솔린 모델의 추가로 제네시스 GV80의 엔진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집중해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