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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뉴트로 상품으로 '취향 저격'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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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0, 2020, 11:03:13

추억의 물건 증정도..델몬트 '보리차 물병'과 '라디오'
뉴트로 먹을거리 대표 주자 냉동 삼겹살 '할인 판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작년부터 ‘뉴트로(New-tro)’가 대한민국 최고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트로트를 즐기는 20·30세대가 늘어나고, 50년전 즐겨 마셨던 음료가 재출시돼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유통업계에서 기존의 낡은 것을 새롭게 재해석한 뉴트로 감성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뉴트로 상품들이 10·20세대에게는 SNS를 위한 소비를, 40·50세대에게는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감성적 소비를 일으켜 새로운 고객층을 만들 수 있다는 판단인데요.

 

1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월 뉴트로 제품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70%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에도 뉴트로 제품 판매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선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최초로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델몬트 레트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델몬트 오렌지 100(1.5L)과 포도 100(1.5L) 묶음 기획 세트로 구성됐는데요. 가격은 한 세트당 9900원으로 198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델몬트 주스 유리병도 증정합니다.

 

보리차 물병으로 유명한 델몬트 주스 유리병은 80년생 이후 세대에겐 추억의 물건입니다. 홈플러스는 뉴트로 감성을 좇는 소비자들에게 주효할 것이라고 예상돼 특별 제작해 제공합니다.

 

또한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에도 뉴트로 감성을 더했습니다. 동서식품이 서울 합정동에 선보였던 모카 골드의 다섯 번째 팝업 카페 ‘모카라디오’를 상품화해 사은품으로 증정하는데요. 해당 특별 에디션은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라디오증정 에디션(260T)’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2만9800원입니다.

 

홈플러스 측은 "20·30세대 소비자에게는 낯선 아날로그 감성의 라디오를 제공해 신선한 자극을 선물하고 40·50세대에게는 커피와 함께 과거를 돌아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지난해 5월부터 약 2개월간 운영된 모카라디오는 실제 라디오 방송국처럼 모카 DJ와 함께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방문객들이 사연을 남기거나 직접 일일 DJ가 돼 라디오 방송 제작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뉴트로 감성 먹을거리의 대표주자 냉동삼겹살도 할인 판매합니다. 오는 18일까지 냉동 옛날 복고 돼지 삼겹살(오스트리아산, 800g) 한 팩을 9990원에 선보입니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삼양라면 레트로 패키지 10만개를 한정 판매로 단독 진행합니다.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인 1960년대 삼양라면의 패키지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인데요. 가격 또한 그 시절만큼 저렴하게 한 봉(5+1입) 당 채 500원이 되지 않는 298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현재 삼양라면의 맛을 유지하고 있지만, 노란색 바탕과 한자와 혼용된 붉은색 글자의 상품명 등의 요소가 50대 이상 소비자는 추억을 떠올리게한다"며 "10·20세대는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기훈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바이어는 “몇 해 전부터 이어진 ‘뉴트로’ 감성이 종로 익선동·중구 을지로등 낡고 쇠락했던 골목들을 부활시키는 등 올해에도 문화와 소비의 중심에 설 것으로 전망돼 이 같은 기획상품들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뉴트로 트렌드와 접목시킬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감성 충족을 위한 소비를 하는 고객들까지 매장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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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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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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